하버드대에 대한 반 유대주의 소송, 본재판행
??????  2024-08-06, 15:55:49 
?? ???? ??
?? ???? ??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 하버드대가 '반유대주의의 보루'가 됐다며 유대인인 하버드생 6명이 대학 측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이 본 재판까지 이어지게 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매사추세츠주 연방법원의 리처드 스턴스 판사는 이날 공개한 결정문에서 하버드대 측이 제출한 소송 기각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하버드대는 원고 일부가 소송을 제기할 자격이 없고 관련 사안이 무르익지 않은 상태에서 소송이 제기됐다며 소송을 기각해달라고 판사에게 요청한 바 있다.

스턴스 판사는 '하버드대가 수정헌법 제1조(표현의 자유) 뒤에 숨어 민권법 제6조 준수 회피를 정당화할 수 있을지 의심스럽다'라고 말했다.

1964년 제정된 미 민권법 제6조는 연방 재정을 지원받는 기관을 대상으로 인종과 피부색, 국적에 따른 차별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앞서 유대인 하버드생 6명은 지난 1월 하버드대가 반유대주의 학생 시위대와 교직원을 처벌하지 않아 자신들이 대학 캠퍼스에서 안전을 우려해야 하는 피해를 봤다며 민사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학생들은 특히 하버드대가 교내 학생 반유대주의 시위를 허용하고 강의실에서 교수진이 반유대주의에 반대 목소리를 낸 학생을 위협한 것을 방치했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전쟁 발발 이후 하버드대를 비롯한 미국 대학가에서는 반유대주의 확산을 둘러싼 갈등이 커진 바 있다.

클로딘 게이 하버드대 전 총장은 반유대주의 논란, 논문 표절 등으로 사퇴 압박을 이기지 못하고 결국 지난 1월 총장직에서 물러난 바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부친 6·25 참전"…해리스 러닝메이트 월즈, 한국과 인연 눈길 2024.08.07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러닝메이트 부통령 후보로 낙점된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가 한국전 참전 용사인 아버지의 권유로 입대한 사실을 밝히..
미국 카드빚 천500조원 사상 최대…연체율 13년 만에 최고 2024.08.06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고금리가 미국 소비자들을 압박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신용카드 부채가 1천500조원대를 넘어서고 연체율도 13년 만에 최대 수..
하버드대에 대한 반 유대주의 소송, 본재판행 2024.08.06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 하버드대가 '반유대주의의 보루'가 됐다며 유대인인 하버드생 6명이 대학 측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이 본 재판까지 이어지게..
민주 해리스, 부통령 후보에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 낙점 2024.08.06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러닝메이트 부통령 후보로 진보 성향의 백인 남성 팀 월즈(60) 미네소타..
아시아증시 이어 뉴욕증시도 급락 출발 S&P500 4% 하락 2024.08.05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의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뉴욕증시가 5일(현지시간) 오전 급락세로 출발했다.이날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