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생성형 AI 기능 탑재 '코파일럿+PC' 출시
인터넷 없이도 AI 작업 수행…"맥북에어보다 작업속도 58%↑"
??????  2024-05-20, 18:39:12 
MS? ??? ????+ PC
MS? ??? ????+ PC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마이크로소프트(MS)는 20일(현지시간)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PC를 발표했다.

사티아 나델라 최고경영자(CEO)는 연례 개발자 회의 '빌드'(Build)를 하루 앞두고 이날 워싱턴 레드몬드 캠퍼스에서 열린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코파일럿+(플러스) PC'라고 명명한 새로운 PC를 공개했다.

코파일럿(Copilot)은 MS의 모든 제품에 탑재된 생성형 AI 모델로 '코파일럿+ PC'는 생성형AI 구동에 최적화된 고성능 PC다.

MS는 이 PC가 오디오 번역과 수신 메시지에 대한 응답 추천, 설정 앱에서 변경 사항 제안 등의 기능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에 대해 사람들과 대화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일부 AI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고 MS는 설명했다.

MS는 특히, 코파일럿+PC가 초당 40조의 연산을 할 수 있으며, 애플의 맥북에어 보다 58% AI 작업 처리 속도가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MS는 웹 브라우저 탭을 포함해 이용자가 PC에서 본 파일과 다른 데이터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콜'이라는 기능을 선보였다.

'마인크래프트' 비디오 게임을 하는 사용자에게 실시간 가상 코치 역할을 하는 코파일럿 음성 비서도 시연했다.

MS는 '코파일럿+PC'의 첫 모델로 이날 서피스 랩톱(Surface Laptop)과 서피스 프로 태블릿을 공개했다. 서피스는 MS의 기기 브랜드다.

이들 모델에는 윈도 운영체제에 AI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암(Ar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퀄컴의 새로운 스냅드래곤 X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코파일럿+PC는 999달러부터 시작하며 이날부터 사전 예약을 받고 내달 18일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MS의 윈도 책임자이자 소비자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유수프 메흐디는 '내년에 AI PC가 5천만대 팔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국 성인 '재정상황 괜찮다' 이상 응답 72%…7년만에 최저 2024.05.21
인플레이션이 완화조짐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코스트코가 일부 품목의 가격을 올려 소비자에게 당혹감을 주고 있다.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추가적인 가격인상도 예고되어..
성인 ‘재정상황 괜찮다’ 이상 응답 72%…7년만에 최저 2024.05.21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고(高)물가 여파로 미국인들 가운데 현재 재정적으로 괜찮거나 편안하다고 여기는 이들의 비율이 7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
마이크로소프트, 생성형 AI 기능 탑재 '코파일럿+PC' 출시 2024.05.20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마이크로소프트(MS)는 20일(현지시간)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PC를 발표했다.사티아 나델라 최고경영자..
뉴욕증시, 엔비디아 기대+연준 신중론…나스닥 역대최고 마감 2024.05.20
(뉴욕=연합뉴스) 정선영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다.나스닥지수는 엔비디아 실적 기대에 힘입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다우존스30산..
라이시 이란 대통령,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중동정세 격랑 2024.05.20
헬기 추락 사고를 당한 에브라힘 라이시(63) 이란 대통령이 사망했다고 이란 부통령이 20일(현지시간) 확인했다.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최고 지도자에 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