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소리 없는 알람' 오류에 애플 비상…"해결 노력중"
보스톤코리아  2024-05-02, 12:37:39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아침에 아이들을 깨우는 알람이 울리지 않아 하마터면 아이들이 밥을 못먹고 학교에 보낼 뻔 했다. 알람을 껐는지 확인했지만 알람은 작동한 상태였다. 결국 애플이 문제였다. 

영국 BBC 방송은 1일 아이폰의 '소리 없는 알람' 오류로 애플에 비상이 걸렸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일부 아이폰에서 알람 소리가 울리지 않는 현상을 인지하고 있으며 신속한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그러나 오류의 원인과 오류를 피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는 아직 설명을 내놓지 않았다.

또한 오류 발생 기종과 얼마나 많은 사람이 영향을 받았는지에 대해서도 공개하지 않았다.

한 틱톡 사용자는 5개 정도의 알람을 설정해 놓았는데 울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BBC는 애플의 공식적인 해결책이 나올 때까지 아이폰 사용자들이 시도해 볼 수 있는 간단한 해결책을 소개했다.

BBC는 우선 알람 설정과 볼륨을 다시 확인해 사용자의 실수 가능성을 방지할 것을 권고했다.

이어 일각에서 주장하고 있는 애플의 '주시 지각 기능'(attention aware features) 상의 문제점 때문일 수 있으니 일시적으로 이 기능을 비활성화시켜보는 것도 방법이라고 BBC는 말했다.

'주시 지각 기능'은 활성화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장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지를 확인해 자동으로 조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기기를 보고 있으면 알람 음량이 낮아질 수 있다.

이 기능은 아이폰X 이상,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또는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일부 틱톡 사용자들은 잠든 사용자의 얼굴이 아이폰 화면으로 향하면 휴대전화 설정에 따라 '주시 지각 기능'이 활성화되고 알람이 조용해질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다고 BBC는 전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국에서 세 번째로 열린 제 76주년 제주43희생자 추념회 성료 2024.05.02
제 76주년 제주43희생자 미주 추념회가 4월 27일 보스톤한인교회에서 한인들, 제주43유족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공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2022년..
크레딧 스키머, 또 9개의 로치브로스에서 발견 2024.05.02
크레딧 정보 탈취장치인 크레딧 스키머가 매사추세츠 주내 9개의 로치브로스 슈퍼마켓에서 지난주 발견됐다. 로치브로스는 6개월 전에도 다른 지역에서 크레딧 스키머가..
아이폰 '소리 없는 알람' 오류에 애플 비상…"해결 노력중" 2024.05.02
아침에 아이들을 깨우는 알람이 울리지 않아 하마터면 아이들이 밥을 못먹고 학교에 보낼 뻔 했다. 알람을 껐는지 확인했지만 알람은 작동한 상태였다. 결국 애플이 문..
바이든, 대학 반전시위에 "표현 자유 존중하지만 질서 지켜야" 2024.05.02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전국 여러 대학으로 확산하며 격화하는 친팔레스타인 반전 시위와 관련해 정부가 표현의 자유를 존중하지..
금리 5.25~5.50%로 6연속 동결…금리인상 가능성은 낮다 2024.05.01
(워싱턴·뉴욕=연합뉴스) 강병철 이지헌 특파원 =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일(현지시간) 기준 금리를 현행 연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