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올가을 학기부터 SAT 제출 의무화
보스톤코리아  2024-04-11, 12:02:14 
(보스톤=보스톤코리아 ) 한새벽 기자 = 하버드대가 올 가을학기 입시부터 다시 SAT 성적 제출을 의무화한다. 하버드 크림슨의 11일 보도에 따르면, 하버드는 내년도까지 SAT 성적을 선택적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한 기존 정책을 번복하고, 시험 성적을 입학 사정 시 필수 제출 항목으로 다시 지정했다.

다른 아이비리그 학교들이 SAT 의무화 방침을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하버드 역시 이들과 같은 길을 걷기로 결정했다. 예일, 다트머스, 브라운 대 등은 이미 시험 성적 제출을 의무화한 바 있다. 하버드는 그동안 다른 아이비리그 학교들의 SAT의무화 방침에도 기존의 정책을 고수하면서 학계와 입학전문가 모두에게 비난을 받아왔다.

이번 결정으로 인해, 올해 가을 및 겨울에 하버드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SAT 또는 ACT 성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하버드 인문대 교수협의회 회장 호피 호이크스트라 교수는 성명서를 통해, "SAT는 살아온 배경이나 경험에 관계없이 대학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데 예측 가능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호이크스트라 교수는 이어 "특히, 예측 가능한 정보의 추가는 사회경제적 범위에 걸친 인재 선별에 소중하며, 이번 변화가 장래가 촉망되는 학생들을 더 잘 선별하는 능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지난 4년간 SAT 선택 제출 정책이 시행되었을 때, 하버드에 지원한 대다수의 학생들이 SAT 점수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버드 측은 정확한 제출 비율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일식 보러 뉴햄프셔 간 여행객, 집까지 11시간 걸려 도착 2024.04.11
8일 전면일식을 보기 위해 뉴햄프셔로 떠났던 매사추세츠 주민 상당수가 귀가길에 차량정체에 평상시 3시간이던 거리를 11시간이 걸려서야 집에 도착했다. 보스톤닷컴의..
<요가쏭의 5분요가> 하체 유연성을 위한 '다리찢기' 스트레칭 2024.04.11
몸이 뻣뻣해 요가를 시작할 엄두가 안나요~ 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내 몸이 유연하지 못하다는 건, 그만큼 그동안 몸을 딱딱하게 굳어지게 만들었다는 얘기와 마..
하버드, 올가을 학기부터 SAT 제출 의무화 2024.04.11
하버드대가 올 가을학기 입시부터 다시 SAT 성적 제출을 의무화한다. 하버드 크림슨의 11일 보도에 따르면, 하버드는 내년도까지 SAT 성적을 선택적으로 제출할..
구글 "포토 이용자에 AI 기반 편집 도구 무료 제공" 2024.04.10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구글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도구를 모든 구글 포토(Google Photos) 이용자에게..
홍콩 당국, 이달 중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 2024.04.10
홍콩 당국이 이달 중에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로이터통신은 10일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