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당국, 이달 중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로이터 등 외신 보도…승인시 미국 이어 아시아서 처음
보스톤코리아  2024-04-10, 13:24:24 
홍콩 증권거래소
홍콩 증권거래소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홍콩 당국이 이달 중에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로이터통신은 10일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 다음 주 홍콩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첫번째 승인 발표가 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렇게 되면 홍콩은 미국에 이어,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는 시장이 된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지난 1월 10일 (현지시간) 비트코인 현물 ETF의 거래소 상장과 거래를 승인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당초 홍콩에서 연내에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으나 4월 승인은 예상보다 시기가 앞당겨지는 것이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현재 최소 4곳의 중국 본토와 홍콩의 자산운용사가 홍콩 당국에 비트코인 ETF 출시 신청서를 제출했다.

여기에는 중국 최대 자산운용사 화샤기금(ChinaAMC), 하비스트 (Harvest) 펀드 매니지먼트, 보세라자산운용의 홍콩 자회사들이 포함됐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이와 관련, 블룸버그통신은 하비스트펀드 측이 이르면 이달 중에 비트코인 현물 ETF의 출시 승인을 받을 수도 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홍콩 증권선물위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하비스트펀드와 화샤기금에 대해 가상자산 관련 펀드 관리 서비스 제공을 허가한 사실을 공개했다.

다만 두 회사는 이번 허가가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시작하기 위한 첫 단계인지에 대해서는 언급을 거부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전문가들도 홍콩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홍콩 소재 디지털자산 운용사인 메타알파의 최고경영자(CEO) 아드리안 왕은 로이터에 "홍콩에서 ETF의 중요성은 매우 광범위하다"며 "새로운 글로벌 투자를 유치하고 암호화폐를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애널리스트인 레베카 신도 블룸버그에 "홍콩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가 임박한 것 같다"고 내다봤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하버드, 올가을 학기부터 SAT 제출 의무화 2024.04.11
하버드대가 올 가을학기 입시부터 다시 SAT 성적 제출을 의무화한다. 하버드 크림슨의 11일 보도에 따르면, 하버드는 내년도까지 SAT 성적을 선택적으로 제출할..
구글 "포토 이용자에 AI 기반 편집 도구 무료 제공" 2024.04.10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구글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도구를 모든 구글 포토(Google Photos) 이용자에게..
홍콩 당국, 이달 중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 2024.04.10
홍콩 당국이 이달 중에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로이터통신은 10일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
3월 소비자물가 3.5%↑…상승률 6개월 만에 최대 2024.04.10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월 들어 3%대 중반으로 반등하며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물가 반등으로 미 연방준..
민주 '단독 과반'·與 참패…범야권 200석 육박 가능성 2024.04.10
더불어민주당이 10일 치러진 22대 총선에서도 단독으로 과반 의석을 확보할 것이 확실시된다.집권 여당인 국민의힘은 100석을 가까스로 넘는 '참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