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티모어 한인 자매 운영 주류매장에 괴한…벽돌로 폭행
가게 문 닫으려는 순간 침입해…용의자 50대 남성 체포
뉴욕서 아시아 여성에 '망치 폭행'도…증오범죄 여부 수사
보스톤코리아  2021-05-04, 13:47:03 
볼티모어 펜실베이니아 애비뉴의 '원더랜드 주류매장'
볼티모어 펜실베이니아 애비뉴의 '원더랜드 주류매장'
(서울=연합뉴스) 이윤영 이재영 기자 = 미국 메릴랜드주(州) 볼티모어에서 한인 여성들이 운영하는 주류매장에 괴한이 침입해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3일(현지시간) 미국 CBS방송이 운영하는 볼티모어 지역방송 'WJZ'에 따르면 전날 밤 볼티모어 펜실베이니아 애비뉴의 '원더랜드 주류매장'에 한 남성이 들어와 가게주인인 한인 자매를 공격하는 일이 발생했다.

자매의 아들이자 조카인 존 윤씨가 모금사이트 '고펀드미'와 유튜브에 올린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사건은 그의 이모 A씨가 가게 문을 닫으려는 순간 갑자기 나타난 남성이 문을 붙잡고 가게로 들어오려고 하면서 벌어졌다.

이 남성은 A씨가 가게에 못 들어오도록 막자 A씨까지 끌고 가게로 들어왔고 이후 그를 바닥에 내팽개치듯 쓰러뜨렸다.

저항이 계속되자 남성은 손에 든 시멘트 벽돌로 A씨의 머리를 내려찍었다. 윤씨의 어머니인 B씨가 뛰어나와 말리자 남성은 벽돌로 B씨 머리도 가격했다.

A씨와 B씨는 공격을 받으면서도 계속 이 남성을 밀어냈고 결국 가게에서 쫓아낸 뒤 주변의 도움을 받아 상황을 정리했다.

이들은 모두 병원에 입원할 정도로 다쳤고 특히 A씨는 머리에 30바늘이나 꿰매야 하는 상처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볼티모어경찰은 용의자로 50대 남성을 체포해 가중폭행 혐의로 기소했다.

존 윤씨는 현지언론에 "(어머니와 이모가) 생계를 유지하러 온 공동체에서 이같이 위협받아야 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없다"라면서 "이 공동체는 20년 이상 일원이었던 우리를 포용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뉴욕경찰(NYPD) 증오범죄 태스크포스는 전날 맨해튼 42번가에서 아시아 여성 2명이 폭행을 당했다며 용의자 제보를 요청했다.

 경찰이 트위터에 올린 당시 영상을 보면 두 명의 여성이 나란히 인도를 걸어가는데, 흑인 여성으로 보이는 용의자가 갑자기 다가가 소리를 치고 손에 쥔 무언가로 이들 여성을 여러 차례 가격하는 장면이 나온다.

경찰은 피해자들이 31세, 29세의 아시아 여성이며, 신원을 알 수 없는 용의자는 이들 여성에게 마스크를 벗으라고 요구한 뒤 31세 여성의 머리를 망치로 내리쳐 머리가 찢어지는 상처를 입혔다고 밝혔다.

머리를 다친 여성은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테리사라는 이름의 이 여성은 ABC7 방송 인터뷰에서 당시 길을 걸어가고 있었는데 용의자가 술에 취한 듯 벽에다 얘기하는 것처럼 혼잣말을 중얼거리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빨리 지나쳐가려고 했으나 그 여자가 우리를 보더니 욕설과 함께 마스크를 벗으라고 했다. 그리고는 갑자기 머리를 무언가로 얻어맞았다"면서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미국에서, 특히 뉴욕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길거리, 지하철 등 곳곳에서 아시아계 시민을 겨냥해 폭행하거나 침을 뱉고 욕설을 하는 등 증오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다.

미 의회매체 더힐에 따르면 미국 15개 대도시에서 올 1분기 아시아계 미국인에 대한 증오범죄는 지난해 1분기에 비해 169% 증가했으며, 뉴욕의 경우 223%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CIA 본부 입구서 총격전…대응 총격에 용의자 숨져 2021.05.04
미국 버지니아에 있는 중앙정보국(CIA) 본부 건물 외곽에서 3일(현지시간) 총격전이 벌어졌다.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용의자 남성은 연방수사국(FBI) 요원의 대응..
아시아인 대상 혐오범죄 동향 및 대응방안에 대한 세미나 2021.05.04
미국 내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인 범죄학 전문가들이 모여 아시아인 대상 혐오범죄 동향 및 대응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세미나가 5월 10일 월요일 동부 표준시 저녁 8..
볼티모어 한인 자매 운영 주류매장에 괴한…벽돌로 폭행 2021.05.04
미국 메릴랜드주(州) 볼티모어에서 한인 여성들이 운영하는 주류매장에 괴한이 침입해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3일(현지시간) 미국 CBS방송이 운영하는 볼티모어 지..
마블의 귀환…'이터널스' 등 신작 영화 10편 개봉일 발표 2021.05.04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어벤져스' 시리즈 등 미국의 인기 히어로 영화를 제작해온 월트디즈니 산하 마블스튜디오가 신작 영화 10편의 개봉일..
한·뉴잉글랜드 4차산업 협력 포럼 13일 개최 2021.05.03
주보스턴총영사관은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뉴잉글랜드생명과학자협회(NEBS)와 공동으로 ‘한-뉴잉글랜드 4차산업 협력포럼(Korea-New England..
프리미엄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