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 브래디, NFL 통산 최다승 눈앞
보스톤코리아  2016-11-28, 12:12:33 
패트리어츠의 쿼터백 탐 브래디가 NFL 통산 최다승 공동 2위에 올랐다
패트리어츠의 쿼터백 탐 브래디가 NFL 통산 최다승 공동 2위에 올랐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지난 20일 경기에서 나이너스를 상대로 30 대 17로 승리를 거두었다. 팀의 승리와 함께 쿼터백 탐 브래디는 NFL 신기록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되었다. 

패트리어츠는 이날 승리로 브래디가 NFL 통산 최다승 기록 공동 2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발표하였다. 전설적인 쿼터백 브렛 파브르가 가지고 있는 199승과 같아진 것이다. 통산 최다승 기록은 선발 쿼터백으로 출전하여 거둔 승리를 의미한다. 

지금까지 쿼터백 최다승 기록은 페이튼 매닝의 200승이다. 브래디는 NFL 통산 최다승 기록까지 단지 1승만을 남겨두고 있고, 그 이후에는 매경기가 살아있는 역사가 되는 것이다.
패트리어츠는 올해 시즌 잔여 경기가 6경기나 남아 있다. 이변이 없는 한 브래디는 이번 시즌 내에 대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NFL 통산 최다승 2위에 이름을 올리게 해준 지난 주 경기는 브래디다운 경기였다. 280 패싱야드에 4개의 터치다운, 인터셉션은 0였다. 게다가 4개의 패싱 터치다운은 각기 다른 4명의 리시버가 성공시켰다. 

브래디가 한 경기에서 인터셉션은 하나도 없이 4개의 터치다운을 성공 시킨 건 이번이 21번째다. 이 역시 NFL 최다 기록이다. 


<쿼터백 NFL 통산 최다승>
<쿼터백 NFL 통산 최다승>
 이미 브래디는 프로 풋볼 선수로서 다른 선수와 비교가 불가능한 이력을 쌓아가고 있다. 11번 프로 볼러에 선정되었고, 4번의 수퍼볼 우승 경력과 2번의 리그 MVP 수상 경력이 있다. 가장 놀라운 점은 올해 39세인 브래디의 기량이 전혀 떨어지지 않고 있다는 사실이다. 

39세의 나이는 이미 전성기를 한참 지난 나이이고, 당장 은퇴를 하더라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나이다. 그런데 오히려 브래디는 나이를 먹을수록 기량이 더욱 향상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물론 브래디 혼자서 지금까지의 성과를 이룩한 것은 아니다. 브래디는 타이트 엔드 랍 그롱코스키를 비롯해서 와이드 리시버 랜디 모스, 웨스 웰커 등의 뛰어난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할 수 있었다. 그러나 17년의 프로 경력을 통해 브래디는 패트리어츠의 간판 스타로 자리매김했고, 풋볼 역사상 최고의 쿼터백이 되었다. 

브래디가 매닝의 기록을 경신하는데 그치지 않고 훨씬 더 높은 곳까지 이를 것이라는 데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최근 5년 동안 브래디는 매년 4천 야드 이상을 던지고 있다. 

성적도 성적이지만 브래디는 NFL에서 내구성이 가장 뛰어난 선수다. 브래디는 올해 시즌 4경기를 징계 때문에 출전하지 못했는데, 2008년 이후로 브래디가 경기를 결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패트리어츠는 이번 시즌에 8승 2패를 달리고 있다. 플레이오프가 시작하기 전에 브래디는 매닝의 기록을 넘어서기 위해 필요한 2승을 어렵지 않게 거둘 것으로 보인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숫자로 보는 탐 브래디의 200승 2016.12.0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지난 주 제츠와의 경기를 역전승으로 이끌면서 탐 브래디는 NFL 역사상 스타팅 쿼터백으로 200승을 달성한 두 번째 선..
싸이, 역대급 '올나잇' 연말콘서트 예고 "이번 판에 올인한다" 2016.12.05
(서울=연합뉴스) 김나희 기자 = 가수 싸이가 연말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6–싸드레날린'를 앞둔 각오를 밝혔다. 싸이는 30일 자신의 트위터에..
탐 브래디, NFL 통산 최다승 눈앞 2016.11.2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지난 20일 경기에서 나이너스를 상대로 30 대 17로 승리를 거두었다. 팀의 승리와 함께 쿼터..
소문난 잔치 '도깨비', tvN 메가히트? 2016.11.28
(서울=연합뉴스) 명희숙 기자 = 히트 메이커가 모두 모인 '도깨비'가 곧 베일을 벗는다. 배우부터 제작진까지 기대감을 자아내는 최고만이 모인 '도깨비'가..
NFL 정규시즌 11주차 앞둔 파워랭킹 TOP 4 2016.11.21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2016 NFL 정규 시즌이 어느덧 10주차를 마치고 후반기 레이스에 접어들고 있다. 플레이오프 진출에 대한 윤곽이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