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국 소식] 2019년도 H-1B 접수 프로세싱 마감
송동호 로펌 법률 칼럼
보스톤코리아  2019-06-03, 10:02:28 
이민국은 오늘 5월 17일부로 올해 H-1B 전문직 취업 비자 추첨에서 통과된 케이스의 접수 프로세싱을 마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올해 H-1B 추첨을 통과하지 못한 케이스들은 순차적으로 고용주 또는 변호사 사무실로 반환될 것입니다. 추첨이 되지 않은 H-1B 케이스에 대해 이민국은 별도로 서면 통보를 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직 접수비 체크 비용이 은행에서 인출되지 않았거나 H-1B 이민국 접수증을 받지 못한 신청인들께서는 올해 H-1B 추첨에 아쉽게도 통과하지 못한 것으로 여기셔야 할 것입니다. 예년의 경우 보통 12-13만개가량의 비추첨된 H-1B 패키지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반송하다 보니 7월 내지는 8월까지 가서야 반송된 패키지를 받는 경우가 종종 생겼습니다. 

올해 H-1B의 운이 따라주지 않았던 분 중 미국에 계속해서 체류하기를 원하실 경우 다른 대안을 찾으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F-1 비자 OPT로 계시는 분 중 해당하시는 분들은 STEM OPT 연장을 신청하여 내년도 H-1B에 도전해볼 수 있겠습니다. 또는 본인의 전공이나 경력, 또는 고용주의 형태 (주로 해외에 본사를 둔 미국 지사/계열사)에 따라 O-1 비자 (과학/교육/사업/스포츠 또는 예술/방송영화 관련), L-1 주재원 또는 E-2 직원 비자 등을 고려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또는 본인이 투자자로서 E-2 비자를 취득하여 미국 내에서 창업하는 방법을 모색해볼 수도 있습니다. 신분 유지가 가능하고 스폰서 고용주를 찾을 수 있다면 취업 영주권 수속을 밟는 것도 가능합니다. 

힘들게 미국에서 학업을 마치고 요즘 바늘구멍 통과하기보다 어렵다는 미국 취업비자 스폰서까지 받으셨는데 안타깝게도 H-1B 추첨을 통과하지 못하여 상심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랜 기간 계획했던 일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 많은 분들이 좌절하고 포기합니다. 하지만 H-1B 비자가 전부는 아님을 명심하시고 용기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H-1B 추첨 탈락 후 다른 비자 대안을 통해 성공적으로 미국에 정착하신 다수의 분들이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분명 다른 대안이 있습니다. 

칼럼 내용에 대한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거나, 독자분들께서 알고 싶으신 법률 이슈가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email protected]으로 문의해주세요.


www.songlawfirm.com
Facebook으로 친근해진 송로펌  www.facebook.com/songlawfirmllc    
생활속의 법률 매거진, 송로펌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onglawfirm1  
대륙으로 진출하는 송로펌 www.weibo.com/p/1005055593845027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송동호 칼럼니스트    기사 더보기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한담객설閑談客說: 노락 老樂 2019.06.03
몇주전 졸문에서 노老자字를 다시 들먹였다. 우리교회 장로님이 한말씀 하셨다. 졸문을 읽으신 후였다. ‘노老자는 여엉 좋아하지 않는다.’ 대답할 말을 찾지 못해 허..
은퇴투자 유의점 2019.06.03
주식시장이란 일반적으로 미국 500대 기업의 평균 수익률을 말한다. 금융위기 이후 지난 10년 동안 미국의 주식시장이 무려 4배로 불어났다. 10만 불 투자가 4..
[이민국 소식] 2019년도 H-1B 접수 프로세싱 마감 2019.06.03
이민국은 오늘 5월 17일부로 올해 H-1B 전문직 취업 비자 추첨에서 통과된 케이스의 접수 프로세싱을 마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올해 H-1B 추첨을 통과..
交 (교) 2019.06.03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and I will receive you,”)..
[ 오르고의 영어잡설 63 ] 옥수수의 귀? 2019.06.03
외국어 학습에서 겪는 어려움 중의 하나는 동음이의어이다. 특히 우리말은 한자를 도입하면서 성조를 제거했기 때문에 동음이의어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