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또'…아마존·메타 이어 IBM도 수천명 감원
소프트웨어 부문 집중 위해…미국내 고용 총량은 유지
??????  2025-11-04, 16:26:41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권영전 특파원 = 거대 기술기업들이 인공지능(AI)의 생산성 향상 속에 연이어 대규모 해고를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IBM도 감원을 발표했다.

IBM은 4분기에 소프트웨어 부문 집중을 위한 인력 조정을 예고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BM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우리는 정기적으로 인력을 검토해 재조정한다"며 "4분기에 우리는 전 세계 인력의 한 자릿수 비율에 영향을 미칠 조치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IBM의 전체 직원 수는 지난해 말 기준 27만 명이다. 여기에서 1%만 줄어들더라도 해고되는 일자리의 수는 2천700명에 달하게 된다.

다만 IBM은 미국 직원들이 감원 대상에 포함될 수는 있지만, 미국 내 고용 규모는 지난해와 동일한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빈드 크리슈나 최고경영자(CEO) 체제에서 IBM은 AI 시장의 성장세 속에 클라우드 서비스의 매출을 높이고자 소프트웨어 부문에 집중하고 있다.

그러나 IBM은 지난달 소프트웨어 부문 매출액 성장이 시장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주가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AI 기술의 급속한 발달에 다수 기술기업은 감원을 이어가고 있다.

아마존은 1만4천 명을 해고했고, 메타도 직원 600명의 일자리를 없애는 인력조정을 단행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증시, 민간 고용지표 호조에 상승 출발 2025.11.05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는 민간 고용지표가 예상을 웃돈 데 힘입어 상승 출발했다.5일(현지시간) 오전 10시 9분 현재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베선트 미 재무 "주택 등 일부 경제부문 이미 경기침체" 2025.11.05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우리는 전반적으로 양호한 상태에 있지만 일부 경제 부문은 경기 침체(recession)에 있다"고 말했다.베선트 ..
'AI가 또'…아마존·메타 이어 IBM도 수천명 감원 2025.11.04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권영전 특파원 = 거대 기술기업들이 인공지능(AI)의 생산성 향상 속에 연이어 대규모 해고를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IBM도 감원을 발표했..
매사추세츠 기업들 경기전망 8개월째 ‘흐림’ 2025.11.03
매사추세츠 기업들의 경기 전망이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이후 가장 오랫동안 침체된 수준을 보이고 있다.매사추세츠 산업연합(AIM)이 11월 3일 발표한 &lsqu..
아마존, UPS, 메타 등 기업들...노동비축 끝, 대규모 감원 시작 2025.11.03
팬데믹 이후 인력 유지에 공을 드렸던 미국 기업들이 대규모 감원에 나서며 ‘노동 비축(labor hoarding)’ 시대의 종료를 알리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