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미국 내 매장 1만 개 돌파
캔턴 본사, 브랜드 성장 모멘텀 그 어느 때보다 강력
??????  2025-10-10, 20:59:12 
보스톤 인근 캔턴(Canton)에 본사를 둔 던킨(Dunkin’)이 미국 내 1만 번째 매장 개설이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던킨은 지난주 시카고 교외 대리언(Darien, Illinois)에 1만 번째 미국 매장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프랜차이즈 운영업체 더 하리 그룹(The Hari Group)이 맡고 있으며, 이 그룹은 현재 총 100개의 던킨 매장을 운영 중이다.

던킨의 모회사인 인스파이어 브랜즈(Inspire Brands)의 브랜드 총괄 책임자이자 던킨 사장인 스캇 머피는 “다음 1만 개 매장을 향해 나아가는 지금, 던킨 브랜드의 성장 모멘텀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며 “던킨의 일원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던킨이 맥도날드(McDonald’s), 서브웨이(Subway)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미국 내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

뱁슨칼리지(Babson College) 내 타리크 파리드 프랜차이즈 연구소의 아브 이그램 소장은 “던킨의 성장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라며 “우수한 프랜차이즈 본사는 가맹점주들과 같은 방향을 바라본다는 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그램 소장은 또 던킨의 성공적인 확장은 본사와 가맹점주 간의 긴밀한 협력관계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플로리다 등 새로운 지역 매장 상당수가 뉴잉글랜드 지역의 기존 가맹점주들에 의해 개설되고 있다”며 “이는 브랜드에 매우 긍정적인 신호”라고 덧붙였다.

던킨은 지난 수년간 꾸준히 브랜드 혁신을 시도해왔다. 2018년에는 공식 명칭을 ‘던킨도너츠(Dunkin’ Donuts)’에서 ‘던킨(Dunkin’)’으로 변경하며, 커피 중심 브랜드로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또한 메뉴 개편과 디지털 주문 시스템 도입 등 기술 기반의 변화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증시-주간전망] 셧다운 속 美中 긴장 고조…은행 실적·파월 주목 2025.10.12
(뉴욕=연합뉴스) 최진우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이번 주(10월 13일~10월 17일, 이하 미 동부시간) 뉴욕 증시는 미국 연방정부의 일시적 업무 정지(셧다운)..
"中 희토류 통제, 반도체장비 병목 해결 시사…칩 전쟁 새 국면" 2025.10.11
중국의 희토류 수출통제 강화 조치에 첨단 반도체와 인공지능(AI) 관련 용도의 희토류 수출신청을 따로 심사하겠다는 내용이 들어간 것을 두고 중국이 반도체 병목현상..
던킨, 미국 내 매장 1만 개 돌파 2025.10.10
보스톤 인근 캔턴(Canton)에 본사를 둔 던킨(Dunkin’)이 미국 내 1만 번째 매장 개설이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던킨은 지난주 시카고 교..
뉴욕증시, 시진핑에 열받은 트럼프…급락 마감 2025.10.10
(뉴욕=연합뉴스) 진정호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급락세로 마감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대대적인 희토류 수출 통제에 시진..
WSJ "현대차, 트럼프에 매력 공세 펼쳤지만 반응은 냉랭" 2025.10.08
현대차그룹이 미국에 전방위적으로 매력 공세를 펼쳤지만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반응은 냉랭하기만 하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현대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