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공항 '자동 체크인 먹통' 원인은 랜섬웨어 공격
??????  2025-09-22, 11:46:22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주말 사이 유럽 주요 공항의 자동 체크인 시스템이 마비된 원인이 랜섬웨어 공격이었다고 22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 사이버보안청(ENISA)이 밝혔다.

랜섬웨어는 컴퓨터나 서버 파일을 암호화한 뒤 복구를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는 사이버 공격 수법이다.

ENISA는 관련 당국이 현재 이번 사건을 조사 중이라면서도 랜섬웨어 공격의 출처 등 세부적인 사항은 언급하지 않았다.

지난 19일 밤늦게 전 세계 주요 항공사에 자동 체크인·탑승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업체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의 소프트웨어가 사이버 공격을 받으면서 주말 내내 런던, 베를린, 브뤼셀 등 유럽 주요 공항에서 극심한 혼란이 빚어졌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 측은 이날 현재 영향을 받은 유럽 주요 공항과 시스템 복구를 위해 막바지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브뤼셀 국제공항의 경우 이날도 출발 항공편 60편가량이 취소되는 등 일부 차질이 계속되고 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최저 수준으로 추락하는 엔화가치…'엔캐리 부활' 움직임도 가속 2025.09.23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일본 엔화 가치가 달러를 제외한 주요국 통화 대비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고 있다.이러한 엔화 가치 하락 배경에 금리가 낮은 엔화..
뱅크오브아메리카, 시간당 최저임금 25달러로 인상 2025.09.22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이하 BOA)가 오는 10월부터 미국 내 직원들의 최저임금을 시간당 25달러로 올린다고 발표했다. 이는 2021년에..
유럽공항 '자동 체크인 먹통' 원인은 랜섬웨어 공격 2025.09.22
(브뤼셀=연합뉴스) 정빛나 특파원 = 주말 사이 유럽 주요 공항의 자동 체크인 시스템이 마비된 원인이 랜섬웨어 공격이었다고 22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 사이..
인재확보 기회?…英, 전문직비자 수수료 아예 폐지 검토 2025.09.22
(런던=연합뉴스) 김지연 특파원 = 미국이 전문직을 위한 H-1B 비자 수수료를 큰 폭으로 올린 가운데 영국은 비슷한 종류의 비자 수수료를 아예 폐지하는 방안을..
[뉴욕증시-주간전망] PCE, 팽팽한 금리인하 전망에 변수 2025.09.21
(뉴욕=연합뉴스) 진정호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이번 주 뉴욕증시는 주요 인플레이션 지표와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인사들의 공개 발언에 주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