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트럼프 지지'에 테슬라 전기차 구매 중단 기업 등장
??????  2024-08-07, 13:04:07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한다는 이유로 유럽의 한 대기업이 테슬라의 전기차 구매를 중단했다.

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과 미 경제매체 CNBC 등에 따르면 독일에 본사를 두고 유럽 전역에서 약국 체인점을 운영하는 업체 로스만은 전날 머스크의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이유로 더는 테슬라의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성명에서 "트럼프는 기후 변화를 '사기'라고 반복해서 말해왔다"며 "머스크는 트럼프에 대한 지지를 숨기지 않고 있는데, 이런 태도는 전기차 생산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하는 테슬라의 사명과 완전히 대조를 이룬다"고 밝혔다.

로스만은 유럽 전역에 4천700여개 매장과 6만2천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현재 회사 차량 800대 중 34대의 테슬라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연간 약 180대의 신차를 구매한다.

앞으로 테슬라 구매를 중단하겠다는 로스만의 발표는 머스크의 정치적 입장이 테슬라의 전기차 판매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음을 보여준다고 CNBC는 전했다.

머스크는 지난달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지지 의사를 공식적으로 표명했으며, '아메리카 팩'이라는 이름의 슈퍼팩(super PAC, 정치활동위원회)을 만들어 자금을 기부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는 12일 머스크와 "중대한 인터뷰"를 할 예정이라고 전날 밝히기도 했다.

CNBC는 여론조사업체 모닝컨설트와 퓨리서치 등의 여론조사 결과를 인용해 미 공화당원들이 머스크에게 호감을 갖고 있지만 이것이 전기차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으며, 전기차를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은 좌파 성향 유권자들 사이에서 머스크의 평판은 낮아지고 있다고 짚었다.

테슬라의 지난 2분기 자동차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7% 감소한 바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증시, 격동의 한 주 강세로 마무리…S&P500 0.47%↑ 마감 2024.08.09
(뉴욕=연합뉴스) 진정호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가 이틀째 강세를 이어갔다. 전날 급반등했던 만큼 상승 각도는 완만해졌지만, 경기침체 불안감이 약해지며 이..
“인텔, 2017년 오픈AI 지분 30% 취득 거부해 AI시대 뒤처지게돼” 2024.08.07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미 반도체 기업 인텔이 실적 부진으로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선 가운데 7년 전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지분을 취득할..
머스크 '트럼프 지지'에 테슬라 전기차 구매 중단 기업 등장 2024.08.07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한다는 이유로 유럽의 한..
디즈니+, 10월부터 미국서 월 구독료 2달러 인상 2024.08.06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월트디즈니컴퍼니(이하 디즈니)가 미국에서 스트리밍 플랫폼 구독 가격을 올린다.6일(현지시간) 디즈니가 발표한 새 요금제..
아시아증시 이어 뉴욕증시도 급락 출발 S&P500 4% 하락 2024.08.05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의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뉴욕증시가 5일(현지시간) 오전 급락세로 출발했다.이날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