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근처 맛집 추천해줘"…벤츠, 챗GPT 시범도입
미국판매 차량 90만대서 시범서비스 개시…GM도 도입 준비
보스톤코리아  2023-06-16, 17:03:24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메르세데스 벤츠가 마이크로스프트(MS)와 손잡고 벤츠 차량에 챗GPT를 이용한 주행보조 기능을 시범 서비스하기로 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과 경제전문매체 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미국 내 벤츠 운전자는 16일부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가 탑재된 차량에서 챗GPT 서비스를 시범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가능 대상 차량은 미국 내 약 90만대다.

사용자가 차내에서 "헤이 메르세데스,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라고만 말하면 시범 서비스가 활성화된다.

벤츠 차량에는 현재도 음성명령 서비스가 도입돼 있지만, 실내 온도조절이나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전화걸기 등 단순한 작업만 수행할 수 있다.

이에 반해 챗GPT 서비스는 훨씬 똑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제조사 측은 밝혔다.

차량정체 구간을 지나는 동안 챗GPT에 재밌는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할 수도 있고, 낯선 지역에서 관광지나 먹을거리를 추천해달라고 물어볼 수도 있다. 차량에서 식당이나 영화관 예약도 가능하다.

메르세데스 벤츠 측은 보도자료에서 "시범 서비스 참가자는 운전대에 두 손을 얹은 상태에서도 음성 비서에게서 도착지 정보나 새로운 저녁 메뉴 조리법에 관한 폭넓은 대답을 들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음성인식 명령이 운전자의 집중력을 분산시킬 위험이 있다는 지적도 여전히 나온다고 CNN은 소개했다.

생성형 인공지능(AI)과 차량과의 접목은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제너럴모터스(GM)도 지난 3월 챗GPT를 자사 차량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국 아이오닉5 운전자 30여명 '동력 상실' 경험…당국 조사 2023.06.17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에서 현대차 아이오닉5 운전자들이 차량 가동 중 갑작스러운 동력 상실을 경험했다며 결함 가능성을 제기해 당국이 조사..
바이낸스, SEC와 美고객자금 보호 합의…자산 완전동결은 면해 2023.06.17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미국 고객의 자금을 보호하고 미국에서 인출할 수 있..
"메르세데스, 근처 맛집 추천해줘"…벤츠, 챗GPT 시범도입 2023.06.16
메르세데스 벤츠가 마이크로스프트(MS)와 손잡고 벤츠 차량에 챗GPT를 이용한 주행보조 기능을 시범 서비스하기로 했다.15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과 경제전..
뉴욕증시, 연휴 앞두고 하락…S&P500지수 0.4%↓마감 2023.06.16
(뉴욕=연합뉴스) 윤영숙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는 다음 주 19일 연휴를 앞두고 차익실현 매물에 하락했다.16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보스톤 아파트 렌트 구하기 전쟁, 몇백불씩 더주기도 2023.06.15
렌트난을 겪고 있는 보스톤 아파트 렌트시장이 더욱 가열되고 있다. 보스톤 인근에서 아파트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이제 매물로 나온 가격보다 몇백불씩을 더 얹어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