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전용 개인 일상기록용 '저널링 앱' 개발"
WSJ 보도, 신체뿐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관심 있다는 것 의미
보스톤코리아  2023-04-21, 20:39:02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애플이 일상을 기록하는 아이폰 전용 '저널링(journaling) 앱'을 개발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가 입수한 내부 문서에 따르면 애플은 '쥬라기(Jurassic)'라는 코드명으로 저널링 앱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르면 오는 6월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또 가을에 출시되는 아이폰 새 운영체제 iOS17에서 구동될 수 있다고 이 매체는 설명했다.

이 앱은 이용자의 일상생활과 생각 등을 기록한다. 이용자가 직접 기록한 내용뿐 아니라, 전화와 문자 정보에 접근해 이용자의 일상생활 정보를 수집한다.

이를 토대로 이용자가 집에 머무르는 평균 시간 등 일상 패턴을 분석한다. 친구와 회사 동료처럼 자주 만나는 사람들과의 친밀도도 구분한다.

이용자의 일상적인 하루가 어떤지, 어디를 가는지, 누구와 교류하는지를 기록해 평소와 어떻게 다른지 등을 분석하는 일종의 생활 트래커(tracker)다.

문서는 저널링이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그동안 애플워치를 통해 육체적 건강을 측정해 왔는데, 이 앱은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 대해서도 애플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WSJ은 평가했다.

이 앱의 유료화 여부 등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다.

애플은 앱 개발 과정에서 개인정보보호에 각별히 신경을 써왔으며 앱에 저장된 데이터는 다른 공간으로 전송되거나 공유되지 않고 일상 분석 작업도 앱 내부에서만 이뤄진다고 문서는 설명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파산신청 베드배스앤비욘드, 클로징 세일 26일부터 2023.04.24
23일 파산을 신청한 베드배스앤비욘드가 26일부터 본격적인 크로징세일에 들어간다. 다만 이 때부터는 유명한 20%할인 쿠폰은 적용되지 않는다. 뉴저지에 본사를 둔..
테슬라, 오토파일럿 오작동 손배소 승소…사전경고 있었다 2023.04.22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테슬라가 자율주행 보조 기능 '오토파일럿' 오작동을 주장하는 소비자와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애플, 아이폰 전용 개인 일상기록용 '저널링 앱' 개발" 2023.04.21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애플이 일상을 기록하는 아이폰 전용 '저널링(journaling) 앱'을 개발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
안심하기 이른 美은행권 불안…연준 긴급대출 5주새 첫 증가 2023.04.21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실리콘밸리은행(SVB) 붕괴에 따른 은행권 불안 이후 긴급 대출한 금액이 최근 5주 사이 처음으로 증가하..
테슬라 1분기 이익률 시장 예상치 밑돌아…주가 5% 넘게 하락 2023.04.19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올해 1분기 순익이 작년 동기보다 큰 폭으로 감소했다.19일(현지시간) 테슬라가 공개한 1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