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러 연준 이사 "노동시장 타격없이 인플레 잡을 수 있어"
보스톤코리아  2023-04-02, 20:32:51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노동시장에 심각한 피해 없이 인플레이션을 잡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는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연은) 주최 학술 콘퍼런스를 앞두고 미리 공개한 발언 자료에서 연준이 노동시장 타격 없이 인플레이션을 잡을 수 있다는 생각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밝혔다.

월러 이사는 만약 사람들이 물가가 계속 오를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높은 인플레이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런 기대심리를 막기 위한 연준의 극단적인 행동들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런 극단적인 연준의 금리 인상은 경제를 갑작스럽게 둔화시키고 대량 실업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월러 이사는 그러나 인플레이션 유발요인이 업계가 가격을 재조정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급작스러운 상승이라면 인플레이션은 실업률 측면에서 비교적 적은 고통으로 인플레이션을 빨리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같은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를 어느 정도 가지고 있으며 최근 경제지표도 이런 주장에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어느 쪽 주장이 맞는지에 대한 최종 판단을 위해서는 더 많은 경제지표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구인건수, 2년 만에 첫 1천만건 미만…노동시장 과열 식나 2023.04.04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의 노동시장 과열이 식기 시작했음을 시사하는 고용 관련 지표가 나왔다.미 노동부가 4일(현지시간) 공개한 2월 구인&mid..
"테슬라 가격 인하 더 필요"…수익성 우려에 주가 6% 하락 2023.04.03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차량 가격을 내린 후 기대에 못 미치는 판매 실적을 내자 향후 수익성에 대한 부정적인 전망이..
월러 연준 이사 "노동시장 타격없이 인플레 잡을 수 있어" 2023.04.02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노동시장에 심각한 피해 없이 인플레이션을 잡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트코인 1분기 72% 급등…2년 만에 최대 상승폭 2023.04.02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올해 1분기 70%가 넘는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1년간 60%가 넘는 하..
[뉴욕증시-주간전망] 롤러코스터 탄 1분기 끝…4월 상승 기대 2023.04.01
(뉴욕=연합뉴스) 임하람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이번 주(3일~7일) 뉴욕증시는 새로운 분기와 월 거래를 시작하면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은행권의 연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