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계정공유 유료화, 1분기 후반 광범위하게 시행 예상
주주 서한서, 계정 공유 원하는 회원은 추가 비용 내면 돼
보스톤코리아  2023-01-20, 21:07:04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세계 최대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20일(현지시간) 한 가구 밖에서 계정을 공유해 콘텐츠를 시청하는 행위에 대해 조만간 유료화 조치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넷플릭스는 작년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공개한 주주 서한에서 "계정 공유는 비즈니스 구축뿐만 아니라 투자를 통해 회사를 개선하는 장기적인 능력을 약화한다"며 "1분기 후반 계정공유 유료화 조치를 광범위하게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넷플릭스는 한 가구 안에 거주하는 구성원이 아닌데도 계정 공유자로 등록해 무료로 콘텐츠를 보는 사람들을 유료 이용자로 전환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시행 시기를 검토해왔다.

앞서 넷플릭스는 일부 남미 국가에서 시범적으로 계정 공유 행위를 단속하고 유료화 조치를 테스트했다.

작년 10월에는 유료화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계정 공유자의 개인 시청 기록과 추천 콘텐츠 정보 등을 하위 계정에 그대로 옮길 수 있는 '프로필 이전 기능'도 도입했다.

넷플릭스는 주주 서한에서 "우리 이용약관은 (계정 공유를 통한) 넷플릭스 사용을 가구 내로 제한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계정 공유 유료화가 시행되면 한 가구 내에 함께 살지 않는 사람들과 넷플릭스 공유를 원할 경우 많은 나라의 회원들이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되는 선택권을 갖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더버지는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유료화를 도입하면 시행 초기 일부 가입자 취소가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제도가 정착되면서 회사는 수익 개선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끝)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글로벌 테크업계 이어지는 칼바람…1년새 감원 규모 20만명 2023.01.20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직원 1만2천명 감원을 발표하면서 글로벌 테크업계의 1년간 감원 규모가 20만명을 넘어서는 등 해고 칼바람이 이어지고 있다.20일(현지시..
머스크 인수후 트위터 직원 80% 해고…1천300명 회사로 축소 2023.01.20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소셜미디어 트위터를 인수한 뒤 전체 직원의 약 80%를 해고했다고 20일(현지..
넷플릭스, 계정공유 유료화, 1분기 후반 광범위하게 시행 예상 2023.01.20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세계 최대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20일(현지시간) 한 가구 밖에서 계정을 공유해 콘텐츠를 시청하는..
12월 소매 판매 1.1%하락, 인플레에 지갑 닫아 2023.01.18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인들이 연말 성수기에도 지갑을 닫은 것으로 나타났다.미 상무부는 지난해 12월 소매 판매가 전월보다 1.1% 감소했다고 1..
뉴욕증시, 생산자물가 둔화에 상승세로 출발 2023.01.18
(뉴욕=연합뉴스) 윤영숙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는 미국의 생산자 물가가 크게 하락한 여파로 상승세로 출발했다.18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