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금융서비스 확대…애플카드 사용자에 저축계좌 제공
골드만삭스와 제휴해 높은 이자 붙는 저축계좌 개설
보스톤코리아  2022-10-14, 03:32:37 
애플 카드
애플 카드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금융 부문 서비스를 조금씩 더 확장해 가고 있다.

수년 전 모바일 지갑인 애플페이를 시작하고 골드만삭스와 제휴한 신용카드인 애플카드를 발행한 데 이어 저축계좌 개설에도 나섰다.

애플은 13일(현지시간) 골드만삭스와 협력해 애플카드 사용자에게 저축계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애플카드 사용자는 고수익의 저축계좌를 개설할 수 있고, '데일리 캐시'(Daily cash)가 계좌에 자동 입금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수수료는 물론, 최소 예금 및 잔고 등의 요건이 없다"고 설명했다.

'데일리 캐시'는 애플카드를 사용하면 받는 캐시백으로, 이 보상이 계좌에 자동 입금되는 형태다. 이 계좌는 이자도 붙는다.

애플카드의 캐시백은 애플 페이를 통해 구매했는지, 애플 제품을 샀는지 등에 따라 사용금액의 1∼3%가 주어진다.

애플의 저축계좌 개설은 미국 내 애플카드 소지자에게만 해당된다. 애플은 다른 나라에서의 도입 여부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애플은 이런 금융 서비스가 향후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애플의 금융 서비스는 2015년 매출의 10%도 되지 않았지만, 현재는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애플은 올해 초에는 애플페이를 이용한 대금을 최장 6주에 걸쳐 분할 납부할 수 있는 '선구매 후지불'(buy now, pay later) 서비스도 선보였다.

또 별도의 결제 장비 없이도 아이폰만으로 애플페이 이용자들로부터 결제 대금을 받을 수 있는 결제 서비스도 내놓은 바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 슈퍼마켓 2위 크로거, 4위 앨버트슨 인수..공룡탄생 2022.10.15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의 2위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가 4위 체인 앨버트슨을 인수한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CNBC방송 등에 따르면 크로거는..
캐나다 9월 주택 거래 1년 전보다 32% 줄어 2022.10.15
(밴쿠버=연합뉴스) 조재용 통신원= 지난달 캐나다 주택 시장이 가파른 기준금리 인상 여파로 침체 국면을 지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캐나다 통신이 14일(현지시간)..
애플, 금융서비스 확대…애플카드 사용자에 저축계좌 제공 2022.10.14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금융 부문 서비스를 조금씩 더 확장해 가고 있다.수년 전 모바일 지갑인 애플페이를 시작하고 골드..
미국 9월 소비자물가 8.2% 상승…근원 물가도 6.6% 올라 2022.10.13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 노동부는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보다 8.2% 올랐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전월 대비로도 0.4%..
올해 세계 가상화폐 해킹피해 이미 4.3조 넘어…역대 최대 전망 2022.10.13
세계 해커들이 올해 들어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등에서 해킹으로 총 30억달러(약 4조3천억원)어치가 넘는 가상화폐를 훔친 것으로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