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운동을 위한 조언

 - 시간이 나면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따로 시간을 내서 운동하라 :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결심 하지만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것은 시간이 없어서이다. 공부하기도 바쁜데, 먹고 살기도 바쁜데… 일하고 아이들과 시간 보내고 가정일 돕고 하면 도무지 짬이 나지 않는다. 그래서 시간이 나면 운동을 하겠다는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운동을 일과 중의 하나로 생각해야 한다. 아니면 업무의 일부분으로 생각해야 한다.

 그래도 일반인들은 잦은 변수 때문에 정기적인 운동을 하기 힘들다. 따라서 자신의 일과 중의 하나로 설정하기 전까지 운동을 한다는 것은 몇 회성에 불과한 이벤트가 되고 만다.


 - 가장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자 :  뉴욕 타임스는 팔굽혀 펴기(Push- up)가 건강의 바로미터라고 했다.  푸시업은 팔,  가슴,  복근,  다리 등 거의 전신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만 정기적으로 해도 충분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했다.  남자 성인의 경우 27개의 팔굽혀 펴기가 가능해야 정상이라고. 지금 이라도 당장 팔굽혀 펴기를 해보고 27개가 안되는 경우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이 어떨까?  다른 도구나 특별한 장소가 필요하지 않다.  방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이 운동이다.


 - 운동기구를 사지말고 짐 회원권을 사라 :  맹모 삼천지교란 말이 그대로 적용된다.  운동도 혼자 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이 운동하는 곳에서 하는 것이 훨씬 효과가 좋다.  일단 자신이 정하는 사람이 롤모델이 될 수도 있고,  경쟁자가 될 수도 있다.  또한 새로운 운동법을 지켜보며 배울 수 있다.  친구도 사귈 수 있다.  운동기구는 늘 집 한 켠에서 나와 상관없이 홀로 일년을 지내는 경우가 많다.


 - 건강을 목표로 하자 :  미국이나 한국 모두가 몸짱 바람이다.  한국의 연예인은 4주만에 8주만에 초클릿 복근을 만들었다고 자랑한다.  일단 이것은 연예인의 이야기로 치부하자.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부작용이 따르고 대가를 치른다. 뱃살 빼기에는 333법칙이 있다.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 3회 이상, 3달을 하면 뱃살이 빠진다는 얘기다. 그러나 이보다는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 3회이상, 3년을 생각하면 반드시 뱃살이 빠질 것이다.  그 와중에 정말 건강한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노화를 방지하는 첫째가 바로 운동이다.


 - 주변에 알리고 자랑하라 :  자신이 목표한 것을 주위에 알리고 자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자신과의 약속이자 다른 사람과의 무언의 약속이 되어서 자신이 힘들 때 동기부여를 하는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히 주변 사람을 훈련 파트너로 끌어들이면 더욱 좋다.


 - 짐 회원권이 비싸다고 생각될 때 : 흔히 남자들이 좋아하는 마사지 1회 비용이 얼마인지 생각해보라. 만약1시간에 $80불만 되더라도 어떤 짐에서는 1달 또는 4달 회원수수료가 될 수 있다. 마사지 1시간에 들이는 돈과 짐 1달에 들이는 돈을 계산해보면 결코 비싸지 않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하얀 겨울, 스릴 만점, 짜릿한 쾌감을 스키장에서!!
2011 뉴잉글랜드 골프가이드 선정 최고 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