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톤의 음식

해안가

 Quincy Market (Haymerket역)

 Congress St와 State St의 북동쪽에 위치한 이 food hall에는 한 지붕 아래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다. 이 곳에는 약 20개의 레스토랑과 40개의 음식 가판대가 있다. Chowder, bagel, 인도 음식과 그리스 음식, 그리고 제과들과 아이스크림 등을 골라서 중앙 원형홀에 있는 자리에 앉아서 먹을 수 있다.

 Legal Seafood (255 State st, 점심 $10-20, 저녁 $25-40, Aquarium역)

 명성, 그리고 ‘신선하지 않다면 그건 Legal이 아니다’라는 모토와 함께 현재 전국적인 거대 기업이 된 Legal Seafood에 맞설 상대는 거의 없어 보인다. 메뉴는 아주 간단한데 굽거나 찌거나 살짝 튀기거나 그릴에 구운, 또는 기름에 튀긴 모든 종류의 해물을 이곳에서 맛볼 수 있다. 어떤이들은 이곳의 Clam Chowder가 뉴잉글랜드에서 최고라고 생각한다. 이 해안가에 있는 직판장은 시내 곳곳에 있는 여러 체인점 중 하나이다.

 Union Oyster House (41 Union St, $25-40, Haymarket 역)

 Boston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으로 이 역사적인 벽돌 건물에서1826년부터 현재까지 해물 음식을 제공해 왔다. Daniel Webster와 John F Kennedy 등 수많은 역사에 남을 유명한 사람들이 이 곳을 단골 술집 삼아 술을 마셨다. Kennedy는 주로 lobster bisque를 주로 주문했던 것으로 보이지만 진짜로 인기를 끄는 것은 raw bar이다.

 Bertucci’s (22 Merchants Row, $10-20, Aquarium 이나State 역)

 Bertucci’s 가 전국적으로 체인점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벽돌 오븐 피자에 대해서는 보스톤 사람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음식점으로 남아있다. Faneuil Hall시장 근처에 있는 Bertucci’s 는 보스톤 안에 있는 몇 안되는 체인점 중 하나이며 Back Bay와 Harvard Sq에도 있다. 런치 메뉴를 이용하면 진짜 싼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 모든 음식이 $8에서 $10사이이고 무한 리필 샐러드와 신선하고 따뜻한 빵을 먹을 수 있다.


Beacon Hill & Boston Common 지역

 Upper Crust (20 Charles St, $8-12, Charles/ MGH 역)

 비록 보스톤 근처에 여러 Upper Crust들이 생겨났지만, 진짜 원조는 Beacon Hill에 있는 이 지점이다. 바삭바삭하고 얇은 크러스트와 신선하고 간단한 토핑을 특징으로 하는 나폴리식 피자를 즐길 수 있다. 좋아하는 파이를 주문하거나 “slice of the day”를 시식해보는 것도 좋다.

 Figs (288 Cambridge St, $15-30, Charles/ MGH역)

 Charlestown에도 분점을 하나 가지고 있는 이 pizzeria는 유명 주방장 Todd English의 발명품이다. 그는 얇은 크러스트 위에 흥미롭고 이국적인 토핑들을 얹는다. 예를 들면, 그는 이 피자 전문점의 이름과도 같은 무화과(fig)와 프로슈토에 고르곤졸라 치즈를 곁들이는데 이에 대해 극찬하는 리뷰를 많이 받았다. 다른 메뉴로는 샌드위치와 신선한 파스타 등이 있다. 음식은 고급스러운 맛을 주는 한편, 식당은 어둡고 아늑하고 격식을 차리지 않은 편안한 느낌을 준다. 보통 사람들이 붐비기 때문에 기다릴 것을 예상하고 와야 한다.


North End

 Pizzeria Regina (11½ Thatcher St, $8-15, Haymarket역)

 ‘토마토 소스가 피만큼이나 진하다’는 이 동네에서 피자 전문점들 사이의 경쟁은 치열하다. 그러나 North End에 있는 피자 전문점들의 할머니와 같은 곳은 전설적인 Pizzeria Regina이다. 이곳은 무뚝뚝 하지만 사랑스러운 웨이트리스와 바삭바삭하고 얇은 크러스트 피자로 유명하다. 예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기다릴 준비를 하고 와야 한다.

 Neptune Oyster  (63 Salem St, $25-40, Haymarket역)

 Neptune의 메뉴는 이탈리아 음식의 느낌을 주지만 멕시코나 프랑스 케이준 그리고 옛날식 뉴잉글랜드 음식들을 찾아볼 수 있다. <오늘의 특별 해물 요리>와 인상적인 raw bar (세가지 종류의 굴, 대합의 새끼 조개, 게, 홍합 등을 특징으로 함)는 새롭게 등장한 이 식당이 기존의 North End 식당들과는 다름을 확인시켜 준다. 복고풍의 인테리어는 붐빌 때에도 유쾌한 환경을 제공한다. 대리석 bar는 혼자 식사하는 분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다.


Chinatown

 Shabu-Zen  (16 Tyler st, 점심 $20, 저녁 $30, Chinatown역)

 샤부샤부를 먹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얇게 썰은 해물이나 고기를 고르고 신선한 야채와 가게에서 손수 만든 육수를 원하는 대로 조리해 먹을 수 있다.

 페낭 (685 Washington St, (617) 451-6373, 저녁 $30, 차이나 타운역)

 차이나 타운에 위치한 말레시안 음식점, 값싸고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차 있다. 한국의 따뜻한 국물과 유사한 요리에서부터 각종 요리를 접할 수 있다.


South End

 South End Buttery  (314 Shawmut Ave, $6-10, Back Bay나 South End역)

 아침 메뉴는 에그 샌드위치나 집에서 만든 그래놀라, 점심으로는 갖 구워낸 빵으로 만든 BLT와 같은 옛날식 샌드위치, 치킨 샐러드, 신선한 샐러드와 집에서 만든 수프 등을 고를 수 있다. 단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쿠키나 컵 케익 등을 메뉴에서 고를 수 있다.

 Flour  (1595 Washington St, Backbay역이나 South End역)

 Flour은 “더 달콤한 인생을 살고 싶다면 디저트를 먼저 드세요!” 라고 고객들에게 애원 한다. 페이스트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천국인 이 곳에서 그 말을 거부하기란 쉽지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디저트만 있는 것은 아니다: 샌드위치, 수프, 샐러드, 그리고 피자 등을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Flour에서는 손님들의 애견을 위해서 집에서 만든 dog biscuit을 팔기도 한다. 물론, 애견이 안으로 들어올 수는 없고 개가 줄에 묶여 있다면 해가 잘 드는 바깥에 자리를 잡을 것을 추천한다.


Coolidge Corner

 Fugakyu  (1280 Beacon St, $15-30, Coolidge Corner역)

 이 식당 이름의 뜻은 “고상함의 집”이다. Fugakyu는 최고급이면서 다소 지나칠 정도로 화려한 스시와 사시미, 그리고 전통 요리 음식들을 기모노를 입은 직원들을 통해 제공한다. 스시바에는 작은 수로가 있고 주문한 음식이 보트 위에 놓여져 도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Kenmore Square & Fenway Other Side Cosmic Café  (407 Newbury St, $10-12, Hynes/ICA)

 ‘other side’는 Massachusetts Ave의 반대쪽을 의미하고 이 까페가 생기지 않았다면 사람들이 별로 길을 건너오지 않았을 곳이다. ‘cosmic’은 강한 비트면서 시애틀의 영향을 받은 스타일과 20대의 군중들을 암시한다. 1층은 무쇠로 되어 있고 2층은 벨벳 휘장, 서로 조화되지 않은 긴 의자들과 낮은 천장으로 되어 있다. 채식주의 칠리, 샌드위치, 과일과 채소 음료, 진한 커피는 사람들이 대부분 주문하는 메뉴이다.


Fenway

 Elephant Walk  (900 Beacon St, 점심 $15-20, 저녁 $20-40, St Mary’s역)

 대표적인 프랑스 요리와 캄보디아 전통 요리로 높이 평가 받고 있는 Elephant Walk는 독특 하면서도 아주 맛있는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 식당은 절제되고 이국적인 장식으로 메뉴와 조화를 이룬다. 모험심이 강한 사람들을 위해서 요리사 팀은 시음 메뉴(3코스/4코스에 각각 $30/$40)와 요리 강좌를 제공한다.


Harvard Square

 Mr Bartley’s Burger Cottage  (1246 Massachusetts Ave, $10-12, Harvard역)

 작은 테이블들과 배고픈 대학생들로 가득 찬 이 햄버거 음식점은 40여 년이 넘었다 . Bartley’s는 적어도 40여가지의 버거를 제공하지만 만약 맘에 드는 것을 찾을 수 없다면 직접 토핑을 골라 육즙이 많은 7oz짜 리 일품을 주문해 먹을수도 있다. 고구마 튀김과, 양파링, 진한 프라페와 라스베리-라임 리키는 전형적인 미국 음식을 완성된 모습으로 보여줄 것이다.


Inman Square

 All-Star Sandwich Bar  (1245 Cambridge St, $10-15, Central 역)

 샌드위치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자칭 “랩 없는 구역”(오로지 전통적인 샌드위치만 있는 구역)인 이곳에서 메뉴를 고르는데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다행히도, 어떤 것을 골라도 후회하지는 않을 것이다. 여기서 제공되는 수십가지의 샌드위치는 신선하고 맛있는 재료들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준비된다. 갓 짜낸 레모 네이드와 한 접시 가득한 프렌치 프라이 등도 역시 이곳에서 즐길만 하다.


보스톤의 월별 주요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