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제네시스’발표 - WSJ, “야심찬 도박이자 도전”
보스톤코리아  2008-01-12, 22:14:44 
현대자동차가 렉서스와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등 전세계 최고급차와 경쟁을 할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를 야심차게 선보인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 보도했다. 현대자동차는 미국시장에서 6월 제네시스를 출시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현대차가 전세계 명차들과 경쟁하기 위해 제네시스에 고급차의 전형인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최고급차 롤스로이스에만 장착되던 하만베커사의 최고급 오디오 브랜드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하는 등 품질을 혁신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경쟁 차종에 비해 1만달러 가량 저렴한 3만 달러선에서 판매할 것으로 보여 경쟁력을 갖췄다고 진단했다. 그러나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제네시스를 출시하는 데 있어 현대차가 감수해야할 위험도 만만치 않다고 평가했다.

첫번째 난관은 제네시스의 출시 시점이다. 제네시스가 출시될 2008년은 미국 자동차 시장이 10년 만에 최악의 불황에 시달릴 것으로 우려되는 시점이다. 올해 미국 시장 판매규모는 5% 가량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두번째 난관은 상대적으로 낮은 브랜드 이미지이다. 도요타와 닛산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렉서스'와 '인피니티'라는 별도의 고급차 브랜드를 선보인 것과는 달리 제네시스는 현대차 브랜드로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미국 법인(HMA)의 조엘 에와닉 마케팅 부사장은 "제네시스는 현대차가 추구하는 궁극의 이미지"라며 "현대차 브랜드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미국시장에서 현대차의 마케팅 능력이 경쟁사에 비해 뒤처진다는 점도 걸림돌로 지적됐다. 미국시장에서 현대차의 판매망은 상대적으로 협소, 판매 지역에 제한을 받을 수 밖에 없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분석했다.

전홍수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스타벅스 창업자, CEO로 컴백 2008.01.12
최근 성장세 둔화 해결할지 관심... 스타벅스 신화의 주인공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 자리에 복귀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2008년 투자자들이 명심해야 할 10가지 진리 2008.01.12
자신만의 투자 원칙 세우고 흔들리지 말아야 투자자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명제들이지만 이를 실천하기란 너무나 힘들다. 그리고 증시에서 원하는 수익을 올..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발표 - WSJ, “야심찬 도박이자 도전” 2008.01.12
현대자동차가 렉서스와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등 전세계 최고급차와 경쟁을 할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를 야심차게 선보인다고 월스트리트저널(W..
보스톤, 노숙자 가정 3년째 증가 2008.01.12
노숙자 문제 해결 위한 연방정부의 관심 필요 보스톤 노숙자 조사국은 보스톤 지역의 노숙자 가정의 수가 3년째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통계 자료에..
운전중 텍스트 메시지 금지법 추진중 2008.01.12
메사츄세츠(MA) 주에서 운전 중 텍스트 메시지 전송이 금지될 전망이다. 작년 12월 이어맨 마카도(Earman Machado, 13세)가 길가를 따라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