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장난감도 디지털 시대
보스톤코리아  2007-12-10, 00:18:44 
장난감 업계 최대 대목인 크리스마스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요즘은 어린 아이라 할지라도 인형을 선물로 사주면 구시대 부모란 원망을 듣는다.
뉴욕타임스는 이제 말을 막 하기 시작한 3세 유아부터 취학을 앞둔 7세까지 아동들이 선호하는 선물이 노트북PC와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MP3플레이어 등 디지털 제품으로 바뀌었다고 보도했다.
아이들의 손가락 사이즈에 맞게 제작된 깜찍한 디자인의 '클릭스타트 마이 퍼스트 컴퓨터(위 사진)'는 아마존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비디오게임과 연결돼 페달을 밟으면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사이클(아래 사진)'과 어린이 전용 디지털 카메라 '아이클롭스 바이오닉 아이' 등도 인기 있는 제품이다.
장난감 전문지인 '토이 위시스(Toy Wishes)'의 짐 실버는 "장난감 회사들은 더 이상 이런 기기들을 '장난감'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그들에게 이런 제품들은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로 불려지고 아이들에게 파는 것은 단순한 장난감이 아닌 레저 타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마존의 집계 결과 5~7세 아동용 제품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상위 9개 제품 가운데 6개는 디지털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만 하더라도 디지털 제품은 9개 중 3개에 그쳤다.
시장조사 업체 NPD그룹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장난감 시장 연간 규모가 평균 220억달러 수준인데 이 가운데 어린이 전자제품 매출이 5%를 차지하며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요즘 어린 아이들은 더 이상 휴대폰이나 컴퓨터 모양의 가짜 디지털 제품을 장난감으로 선호하지 않는다게 장난감 업체들의 설명이다.
미국장난감산업협회(TIA)의 레인 라이스는 "아이들에게 가짜 카메라를 사주는 부모들은 무시당하기 일수"라면서 "요즘 아이들은 부모들이 항상 디지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자라기 때문에 그들만의 사회에서도 진짜 디지털 제품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 교육 전문가들은 컴퓨터 스크린에 대한 조기 노출은 아이들의 상상력 발달을 저해하고 집중력을 흐리는 부작용이 있다며 우려하고 있다.

전홍수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인생에 맞추어지는 맞춤형 종신 생명 보험 2007.12.10
뉴욕라이프의 맞춤형 종신 생명 보험은 보험료를 얼마동안 납부할 지 선택 할 수 있도록 한 최초의 종신 생명보험 상품입니다. 실제로, 이 상품은 고객이 자신의 종..
지구 온난화가 패션,유통산업 바꾼다 2007.12.10
유통업체인 타겟에는 'Climate Team(날씨대응팀)'이라는 부서가 있다. 이름에서 '기후변화를 잘 파악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라는 절박함을 안겨주고 있..
유아용 장난감도 디지털 시대 2007.12.10
장난감 업계 최대 대목인 크리스마스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요즘은 어린 아이라 할지라도 인형을 선물로 사주면 구시대 부모란 원망을 듣는다. 뉴욕타임스는 이제 말..
이민 강경론 롬니 집안일에 불법이민자 고용 2007.12.10
불법 이민자에 발목 잡히나? 불법 이민에 대해 유난히 강경한 입장을 펼치고 있는 미트 롬니가 여전히 불법이민자들이 자신의 정원을 가꾸도록 놓아 두어 위..
“불법 이민 영향 측정”법 상정 2007.12.10
통과 여부는 불투명 MA주내 약 20만명으로 추산되는 불법 이민자들이 미치는 사회 경제적인 영향을 심도 있게 조사하자는 법안이 상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