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 강경론 롬니 집안일에 불법이민자 고용
보스톤코리아  2007-12-10, 00:16:34 
불법 이민자에 발목 잡히나?


불법 이민에 대해 유난히 강경한 입장을 펼치고 있는 미트 롬니가 여전히 불법이민자들이 자신의 정원을 가꾸도록 놓아 두어 위기에 봉착하고 있다.
보스톤 글로브는 5일자 헤드라인으로 ‘미트 롬니의 벨몬트 자택에는 아직도 불법 이민자들이 낙옆을 긁고 쓰레기를 치우는 등 정원관리를 하고 있었다’고 폭로했다.
공화당 대선 후보인 미트 롬니가 불법이민자들을 자신의 정원관리를 위해 고용했다는 것은 지난해 12월 이미 한번 밝혀진 사실. 당시 MA주경찰에게 이민자 단속권을 부여키 위한 행정명령을 내렸던 롬니가 불법이민자를 고용한 조경회사에게 정원관리를 맡겼었다는 내용이 보스톤 글로브에 보도됐었다.
그러나 미트롬니는 11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그 회사를 계속 고용하다 4일자로 해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트롬니는 보스톤 글로브의 질문을 받자 해당 회사에 불법이민자를 고용하지 말 것을 경고했었다고 궁색한 변명을 늘어놓았다. 그러나 조경회사 사장 리카르도 사네즈는 롬니가 이에 대해 전혀 언급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미트 롬니는 캠페인을 통해 불법이민자 사면에 대해 강력한 반대의견을 밝혀왔다. 또한 미 국경에 담장을 두르는 것에 찬성했으며 고용주가 피고용인들의 신분을 확인토록 하는 프로그램에 적극 찬성했었다.
글로브는 이번 취재를 위해 거의 2달간 롬니의 주택에서 이 조경회사를 지켜봐온 것으로 나타났다.

장명술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지구 온난화가 패션,유통산업 바꾼다 2007.12.10
유통업체인 타겟에는 'Climate Team(날씨대응팀)'이라는 부서가 있다. 이름에서 '기후변화를 잘 파악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라는 절박함을 안겨주고 있..
유아용 장난감도 디지털 시대 2007.12.10
장난감 업계 최대 대목인 크리스마스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요즘은 어린 아이라 할지라도 인형을 선물로 사주면 구시대 부모란 원망을 듣는다. 뉴욕타임스는 이제 말..
이민 강경론 롬니 집안일에 불법이민자 고용 2007.12.10
불법 이민자에 발목 잡히나? 불법 이민에 대해 유난히 강경한 입장을 펼치고 있는 미트 롬니가 여전히 불법이민자들이 자신의 정원을 가꾸도록 놓아 두어 위..
“불법 이민 영향 측정”법 상정 2007.12.10
통과 여부는 불투명 MA주내 약 20만명으로 추산되는 불법 이민자들이 미치는 사회 경제적인 영향을 심도 있게 조사하자는 법안이 상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MIT, 전과목 온라인 통해 공개 2007.12.10
미국 내 유명대학 앞다퉈 온라인 강의 확대 2003년 '오픈코스웨어(OpenCourseWare)' 프로그램을 도입, 온라인 무료 교육시대를 열었던 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