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바이진에 금벽돌?" 허위광고 논란
보스톤코리아  2007-07-02, 11:10:54 
중국의 유명 보건식품인 '나오바이진'이 허위과장 광고로 소비자들의 잇단 고발과 소송에 휘말리는 등 홍역을 앓고 있다.
나오바이진은 노화방지와 미백효과가 있는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된 건강보조식품으로 중국의 약국과 슈퍼마켓에서 널리 팔리고 있다. 중국 TV를 통해 "선물을 하려면 나오바이진을 선택하라"는 문구를 반복적으로 내보내며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상품. 그런데 최근 나오바이진이 새로운 상품 광고로 "나오바이진에는 금벽돌이 들어있다"는 문구를 등장시키면서 이를 진짜로 믿고 상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의 빗발치는 항의를 받고 있다.
시안시에 거주하는 순안민씨 역시 "나오바이진에 금 벽돌이 있다”는 광고를 보고 구입한 소비자 가운데 한 명. 그는 "상품 포장지 겉면에 분명히 '상하이 라오펑샹에서 특별히 제조한 금벽돌, 함량 34g, 99.99%, 가격 5천완’이라고 인쇄되어 있다”며 "그러나 나오바이진 포장을 뜯어봐도 그 안에 금 벽돌이 하나도 없었으니 이는 분명히 사기행위”라고 주장했다.
순씨는 나오바이진 제조회사를 시안시 공상국에 고발하고 4군데 법원에 동시 소송을 제기했다. 순씨 이외에도 중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나오바이진에 대한 고발과 소송을 제기한 상태이다. 이같은 사태에 대해 나오바이진 제조회사 측은 “모든 상품에 금벽돌이 들어있다는 것이 아니라 몇 개 상품에 금벽돌을 넣어두고 이벤트를 개최하는 중”이라며 “이벤트 개최 사실 등을 명확하게 표시하지 않아 오해가 있었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파장이 확산되자 나오바이진 측에서는 문제의 광고가 게재된 상품을 소매점에서 모두 수거한 상태다.            

온바오 한성훈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SAT 공부도 아이팟으로 2007.07.02
교육콘텐츠 아이튠즈에 등록 애플의 아이팟이 미국의 교육 콘텐츠 시장에 진입했다. 26일 뉴욕타임스(NYT)는 미국내 최대 입시기관 중 하나인 카프란(Ka..
5400만불 바지 소송 한인업주 승소 2007.07.02
바지 한 벌을 잃어버렸다는 이유로 한인 세탁소를 대상으로 5400만 달러의 '바지 분실 소송'을 제기한 워싱턴 행정법원의 로이 피어슨 판사가 배상은 커녕 불필요한..
"나오바이진에 금벽돌?" 허위광고 논란 2007.07.02
중국의 유명 보건식품인 '나오바이진'이 허위과장 광고로 소비자들의 잇단 고발과 소송에 휘말리는 등 홍역을 앓고 있다. 나오바이진은 노화방지와 미백효과가 있는..
자선단체에 큰 액수의 기부를 하기위한 생명보험의 이용 2007.07.02
우리들 중 많은 사람은 우리가 그렇게 열심히 찾고 있는 비영리 단체에 대한 지원의 꿈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 우리들의 교회, 우리의 모교,..
여름철 주유시 기름이 세고 있다? 2007.07.02
아침이나 저녁에 기름을 넣는게 바람직 여름철 가솔린 주유시 다른 계절의 주유시보다 손해를 볼 수 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60도를 넘어서는 날씨에는 가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