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마모에' 중년 여성 관람 열풍
보스톤코리아  2007-06-27, 22:39:54 
지난 6월 14일 개봉한 <다마모에>가 한국의 중년 여성 관객 사이에서 '필견의 영화'로 인기 몰이중이다. 극장 출구 조사에 따르면 <다마모에>를 보기 위해 극장을 찾은 관객들의 절반 가까이가 40대 이상으로 보이는 중년의 여성 관객들. 영화가 개봉하자 마자 삼삼오오 짝을 지어 극장을 방문하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고 있다고 한다.
<다마모에>는 일찍부터 중년 관객들의 호응이 예상돼 왔다. 쉰아홉살의 평범했던 주부가 더 이상 헌신적인 아내와 인자한 엄마이기를 거부하고 하나의 독립된 여성으로서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이, 특히나 주인공인 도시코 여사와 비슷한 또래인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크나큰 반향을 불러올 것으로 여겨졌던 것! "조신한 여자는 싫어요. 난 변하고 싶다구요"라는 영화 속 외침은 비슷한 처지에 놓여 있는 여성 관객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안겨 주기에 충분했다.
한편, 영화를 보고 난 이들 중년 여성 관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공감 어린 이야기를 유머와 미스터리를 가미해서, 들려 주고 있는 탓에 영화가 지루할 새가 없는 것. 먼저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본 딸의 추천으로 친구와 극장을 찾았다는 한 여성 관객은 "오랜만에 극장을 찾았는데, 나와 같은 동지들이 영화를 보러 많이 왔다"라고 말하면서 "영화 참 재밌더라"는 소감을 들려 주었다. 또 다른 중년 여성은 "언제 친구들을 데리고 한번 더 볼 생각이다"라고 말하면서 영화에 아주 흡족해 했다. <다마모에>는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인 기리노 나쓰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일본의 유명 감독인 사카모토 준지가 올해 2007년에 내놓은 최신 영화이다.

김아람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상파울로-히오간 고속철도, 한국 KTX 경쟁 2007.06.27
브라질의 히오데자네이로-상파울로 간 고속철도 건설 및 운영권 확보를 위해 한국, 프랑스, 이탈리아에 이어 일본이 경쟁에 돌입했다고 브라질 현지언론이 19일 보도했..
하정우 - 뉴욕에서 막노동자 파격변신 2007.06.27
미남배우 하정우가 뉴욕에서 거침없이 일하는 막노동자로 변신해 화제다. 영화 <두번째 사랑>에서 하정우가 맡은 역은 애인을 미국으로 데려오기 위해 열심..
'다마모에' 중년 여성 관람 열풍 2007.06.27
지난 6월 14일 개봉한 <다마모에>가 한국의 중년 여성 관객 사이에서 '필견의 영화'로 인기 몰이중이다. 극장 출구 조사에 따르면 <다마모에&g..
한석규와 차승원이 만났다 -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캐스팅 2007.06.27
배우 한석규, 차승원이 <눈에는 눈, 이에는 이>를 통해 형사와 범인으로 첫 연기 대결을 펼친다. 최고의 연기력으로 정상의 자리를 확고히 지켜 온 두..
공포영화 남자주인공 1위 이정 2007.06.27
음악사이트 쥬크온(www.jukeon.com) 회원 1,702명이 참여한 '공포영화의 남자주인공으로 가장 어울리는 남자가수는?' 설문조사 결과, 436표(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