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졸여성 샐러리 남성의 80%
보스톤코리아  2007-04-30, 00:25:49 
10년 후 격차 더 벌어져

대졸 여성의 졸업후 1년간 샐러리가 남성에 비해 80%수준 밖에 안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그 격차는 더 커지는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 여성 대학 교육 연합회(American Association of University Women Educational Foundation)는 조사결과 졸업한지 10년 된 여성의 임금이 같은 조건의 남성에 비해 69% 수준의 샐러리를 받는다고 발표했다.
미국 여성 대학 교육 연합회는 이어 "근무시간, 직업, 부모로서의 역할 등의 요소들을 고정한 뒤 조사해도 남녀의 샐러리차이는 25%포인트에 달했다"면서 이 같은 차이는 성차별에 따른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와 관련, 캐서린 힐 연구원은 "고용주들은 젊은 여성 근로자들이 결혼 뒤 직장을 떠날 것이라고 추측, 승진시키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임금 격차가 벌어진다"고 풀이했다.
그는 이어 "여성의 학교 성적이 남성보다 수학, 과학을 비롯한 전 과목에서 뛰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임금에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못했다"면서 "여성은 최고 학부를 졸업해야만 상위권 대학을 졸업한 남성의 임금과 비슷한 수준의 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전홍수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MA 주택가격 안정 공고화? 2007.04.30
따뜻한 겨울 날씨로 인한 봄철 판매를 일시적으로 앞당긴 현상일 수도 매사추세츠 주택 판매가격이 지난달 안정세를 이루었다. 이는 작년 4월부터 판매자들을..
신개념 인터넷 지도 탄생“오니온맵 (www.onionmap.com)” 2007.04.30
블로그 세상을 넘어 플로그 세상으로!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 지도 서비스가 한국인에 의해 개발되어 관심을 끌고있다. 오니언맵(www.onionmap.co..
대졸여성 샐러리 남성의 80% 2007.04.30
10년 후 격차 더 벌어져 대졸 여성의 졸업후 1년간 샐러리가 남성에 비해 80%수준 밖에 안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그 격차는 더 커지는 것으로 드러났..
버지니아텍 사태를 접하며 … 2007.04.30
로드아일랜드 한인회 회장 홍진섭 그 동안 신문 방송을 통하여 이 사고 소식을 접하면서 범인이 동양인이라고 하여 한편으로는  한국인이..
임마누엘 칼리지, 버지니아 총격사건 관련 교수해고로 논란 2007.04.30
임마누엘 칼리지 측은 회계학 교수 해고에 대한 결정이 버지니아 공대에서 살해된 학생들에 대한 한 교수의 “무감각(insensitivity)"한 처신에 대한 결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