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개혁안 비교] 백악관 이민 개혁안 요약
보스톤코리아  2007-04-10, 08:07:39 
가족 초청 이민 폐지로 이민 적체 “싹쓸이”
새로운 이민 개혁안은 가족간의 연관보다는 고용과 재능에 중점을 둔다. 미국 시민권자 형제초청인 4우선순위를 없애며, 시민권자의 기혼자녀초청이 3우선순위도 없앤다. 또한 시민권자의 미혼자녀 초청인 1순위도 없앤다. 미 시민권자의 부모초청에는 대기시간과 쿼타를 적용한다. 이 정책은 다양한 비자를 제거한다. 기존의 법에 의해 신청한 사람중에 여전히 적체에 의해 대기하고 이쓴 사람들은 $500을 지불하고 재신청 한 후 계속해서 이민이 가능하다.
새로운 시스템은 가족 이민 시스템을 통한 사슬 이민 의 제거를 의미하며 기술 수준이나 교육 수준 그리고 저숙련 이민 노동자들의 경우 고용주의 추천 등에 의한 점수제를 도입한다. 또한 주택소유 여부, 보험 구입 여부, 자녀들의 학교성적, 영어 및 기타 재산등이 가산점이 된다.

불법 노동자들 무한적 임시 신분을 제공함으로서 양성화
모든 서류미비자로 양성화를 원하는 사람은 법안의 시행 6개월 후부터 12개월이내에 반드시 등록해야 한다. 등록 기간 후 신원조회를 거치고 나서 “Z”비자를 받게 된다. Z비자는 3년간 유효하며 계속 3년씩 무한정 갱신이 가능하다. 그러나 최초 3년 후 영어/시민화 시험을 합격해야 갱신이 가능한다.
갱신 때마다 이민자들은 $2,000의 벌금과 $1,500의 신청수수료를 부담하고 불법 노통 기간동안의 소셜시큐리티 세금을 부담해야 한다. 따라서 매 3년마다 $3,500씩 부담해야 한다. Z비자 소유자는 비상시 치료와 초등 중등학교 교육 외 다른 공공 혜택에 포함되지 않는다. 모든 이민 적체가 해소되면 Z비자 소유자는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 그러나 1만불의 벌금을 부담해야 하며 자기 나라로 출국 영사, 대사관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자는 교육, 영어 능력 그리고 재산 등 포인트 시스템을 통해 영주권이 발행된다.

임시노동자 포로그램
임시 노동자를 위해 Y비자를 발급한다. 이 비자의 수는 시장 상황에 따라 2년씩 조정한다. 비시즌 노동자들은은 2년의 비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후 반드시 6개월간 본국으로 돌아가야 하며 2번의 2년비자(중간에 6개월 본국에 돌아가야함)를 다시 얻을 수 있다. 이들 노동자는 가족을 데려올 수 없다. 시즌 노동자는 9개월간의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3개월간 본국으로 돌아가야 하며 매 9개월마다 3개월씩 본국 귀국 조건으로 무한정 비자를 받을 수 있다. 가족들은 같이 입국할 수 없다. Y비자를 신청하는 수수료는 $1,500이며 고용주들은 미국 노동자를 구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비시즌 근로자들은 고용주를 옮길 수 있지만 시즌 근로자는 반드시 같은 고용주 아래서 일해야 한다. 만약 고용주를 바꾸기 위해서는 미국을 떠나야 하며 1년간의 “냉각(cool off)”기간을 기져야 한다. 농업시즌 비자에는 쿼타제한이 없다. 대신 H-2A, H-2B제도는 폐지된다. Y비자 소유자는 메리트 시스템을 통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잇다. 하지만 미국밖에서 신청해야 하며 숙련 노동자와 경쟁해야 한다.

단속
모든 근로자가 정학한 ID를 사용하도록 하는 고용 검사 시스템을 만든다. 국경에 더 많은 돈을 투여하고 비합법 근로자를 고용한 고용주에게 벌금 금액을 높인다. 불법 입국자는 미국 입국을 영구히 금지시킨다.

유발 조건
새로운 근로자 프로그램과 영주권 재균형은 “강력한 유발조건(Hard Triger)”이 만족된 이후에야 시작한다. 이같은 유발조건은 국경상: 국경 수비대의 1만8천 300명의 대원들이 확보되고 200마일의 자동차 장벽과 3백 70마일의 담장 그리고 추가 전자 감시장치 확보에 대한 계약이 이루어져야 하며 (불법입국자들)의 구류 및 신속한 추방 법령의 강화 등이 이루어져야 한다. 내부적으로: 근로자의 정확한 신분을 검사할 수 있는 장치가 완비되고 서류비비 이민자들의 등록이 완결되어야 함.    

장명술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예수의 부활, 인류의 소망이다 2007.04.10
이문장 목사 (고든·콘웰 신학교 교수/밀알 한인교회 목사) 다시 예수의 부활을 기억하는 절기입니다. 예수께서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난 사건은 인류 최대의..
[이민개혁안 비교] 하원 상정 이민개혁안 요약 2007.04.10
몇주전 상원에 의해 서류 미비 청소년을 위한 이민 개정안이 상정됐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이에 발 맞쳐 지난 22일 양당 하원은 또 다른 이민 개정안 (ST..
[이민개혁안 비교] 백악관 이민 개혁안 요약 2007.04.10
가족 초청 이민 폐지로 이민 적체 “싹쓸이” 새로운 이민 개혁안은 가족간의 연관보다는 고용과 재능에 중점을 둔다. 미국 시민권자 형제초청인 4우선순위를 없애며,..
올해가 이민개혁의 분수령 2007.04.10
▲ 정치인턴 만찬에서 강연하고 있는 정승진 회장 정승진 뉴욕 청년학교 회장은 올해가 이민개혁의 분수령이라고 밝혔다. 현재 단속 강화와 이민단속의 대결국면이..
플라스틱용기, 전자렌지에 사용시 안전한가? 2007.04.10
종종 이메일로 플라스틱용기나 플라스틱 랩안에 있는 음식을 전자렌지로 데우는것에 대한 위험을 경고하는 "please read this"라는 메세지를 받는다. 이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