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미국과의 빅딜 요구 가능성
보스톤코리아  2006-12-07, 00:01:43 
미국내에서 이라크 문제 해결을 위해 시리아와의 협조를 구할 것인가에 대한 토론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반면, 시리아는 이 협조에 응하는데 있어서 미국으로부터 상당한 보상을 요구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시리아는 분명히 서방과 정치적인 대화에 관심이 있으며, 워싱톤과 회담을 갖기를 원하고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시리아 대통령 바샤 아사드는 이라크 상황을 안정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 대신에 이스라엘에게 지난 1967년 중동전쟁 때 빼앗긴 골란고원를 되돌려 받는 것과 같은 문제에 미국의 도움을 받기를 원한다는 것.  
시리아는 비록 이라크와 폭넓은 평화협정을 위해 기꺼이 도울 것이라고 공표했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을 구상하는 지에 대해서 말하는 것을 거부했다고 AP는 보도했다.
그러나 이사 다위쉬 시리아 전 외무부 차관은 1차 걸프전 때 사담 후세인을 쿠웨이트에서 철수 시키는 데 미국을 도와 준 후에 시리아는 전혀 거기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했던 사례를 지적하며 “시리아는 같은 데를 두 번 물리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홍승환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노인회 올해 마지막 이사회 2006.12.07
보스톤한미노인회(회장 민유선)는 오는 12월 8일 오전 11시 30분 올해를 결산하는 마지막 이사회를 보스톤 북쪽 로렌스 소재 희빈회관에서 개최한다. 노인회가..
점진적 미군 철수에 합의 보고서 도출 2006.12.07
구체적인 철수시기와 철수장소는 제시하지 않아 악순환이 거듭되고 있는 이라크 전쟁 해법을 위해 민주당, 공화당 양당의원들로 구성된 초당파 이라크 스터디 그룹(I..
시리아 미국과의 빅딜 요구 가능성 2006.12.07
미국내에서 이라크 문제 해결을 위해 시리아와의 협조를 구할 것인가에 대한 토론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반면, 시리아는 이 협조에 응하는데 있어서 미국으로부터 상당한..
공화당 헤이글 의원의 워싱턴 포스트 기고 - 이라크에서의 철수, “명예스럽게" 2006.12.07
이라크 전쟁에서 "미국이 승리했다" 또는 "미국이 패배하였다" 라는 표현은 있을 수 없다. 왜냐하면 이런 표현은 이라크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실을 제대로 반영하는..
전 미군 여단장, “럼스펠드 수감자들의 학대 허가 서명” 목격주장 2006.12.06
아부그레이브 수용소 전 고위 책임자는 “전 국방부장관 럼스펠드가 수감자들 학대를 허가했었다”고 한 신문사 인터뷰에서 말했다. 스페인의 엘 마이스 신문은 “전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