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 한국학교 2005학년도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보스톤코리아  2006-11-15, 01:48:22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 이사장 윤경숙)는 지난 11월 4일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2006학년도 연례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행사를 가졌다.  매년 11월 첫째 주에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공개수업 행사는 각 반별로 학부모들이 수업을 직접 참관도 하고 학급 및 학교의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 의견도 건의하는 연례행사.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남일 교장은 “공개수업은 본 한국학교의 여러 행사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행사의 하나로 학부모들은 이를 통해 아이들이 교실에서 선생님과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말하고 “직접 수업에 참석해 보면 아이를 집에서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쉽게 알게 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기초 및 초급 등 어린 반의 신입생 학부모들뿐만 아니라 중급 이상 고학년 학부모들의 참여도도 높다는 것이다.
이날 중급반 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수업을 직접 참관해 보니 아이들의 글을 읽고 분석하는 수준이 상당히 높아보였고, 모든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고 글을 쓰는 ‘열심’이 돋보였다. 특히, 담임 선생님이 모든 아이들을 개별적으로 점검하고 지도하는 모습이 아주 좋았다.”며 참관 소견서를 통해 밝혔다.
사과반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는 “선생님이 아이들이 한글 공부에 흥미를 갖도록 갖가지 아이디어를 이용하시는데 대해서 많은 감사를 드리고 숙제가 좀 많은 것 같은 생각도 들지만 아이가 그래도 잘 따라가려고 노력해서 한글 실력이 많이 늘었다. 특히, 동시를 매주 숙제로 내주시는 것이 아이의 한글 읽기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금년에 처음으로 수업 참관 행사에 참가한다는 앵두반의 학부모는 “올해부터 학교에 다니는데 수업시간을 좋아하고 공부하는 것을 좋아한다. 수업시간에 집중력이 떨어질 만한데 선생님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하셔서 아이들이 좋아한다. 보스톤에 이렇게 좋은 한글 교육 프로그램이 있어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의 다음 공식 행사는 ‘2006학년도 한글동화 및 동시 구연대회’로 12월 중에 개최된다고. 학교 문의 또는 방문을 원하시는 분은 남일 교장(508-842-1551) 또는 학교 웹사이트(www.ksneu-sa.org)를 이용하면 된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어포더블 하우징 로터리 안내 2006.11.15
Homeownership:  Concord Commons, Concord, MA 장소 :  95 Conant Street,..
재외동포 언론인 연수, 보스톤코리아 이상우 사장 참가 2006.11.15
제 2회 재외동포 언론인 연수에 본지 인터넷 사업부분 이상우 사장이 한국을 방문했다. 재외동포언론인협의회(회장 정채환)는 연합뉴스(대표 김기서)와 한국언론재단(..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2005학년도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2006.11.15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 이사장 윤경숙)는 지난 11월 4일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2006학년도 연례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행사를 가졌다. ..
“민유선 위원 자격 여부 선관위 소관 아니다” 2006.11.15
일부에서 ‘뉴햄프셔 거주자인 민 위원 자격없다’ 지적 노인회장이자 이번 선관위원으로 활동중인 민유선 노인회장의 자격 시비에 대해 선관위는 “선관위의 소관사항이..
MA주 고양이에서 야토병 발생 2006.11.15
MA 공중보건부(DPH)는 3일 툴러리미아(tularemia: 야토병)의 사례를 고양이 한 마리에서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툴러리미아라는 병은 드물지만 잠재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