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주 고양이에서 야토병 발생
보스톤코리아  2006-11-15, 01:46:55 
MA 공중보건부(DPH)는 3일 툴러리미아(tularemia: 야토병)의 사례를 고양이 한 마리에서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툴러리미아라는 병은 드물지만 잠재적으로 심각한 박테리아류의 질병이다. 이 병은 1937년 이 질병에 감염된 다람쥐의 발견으로 알려졌고 매사추세츠내 동물들에게 자연적으로 발생해 왔다.
이 질병은 이에 감염된 야생동물인 다람쥐나 설치류의 동물로부터 사람, 애완동물 그리고 벼룩과 진드기 등에 의해 전염되거나 감염된 고기의 섭취로 번질 수 있다고 한다.
“이 감염된 고양이는 밖에서 시간을 보냈고 트루로라는 장소에서 아마 감염됐을 것이라 추정된다. 그러나 이 사례가 공중 건강에 위험을 나타내지는 않는다”고 공중건강부의 한 관계자는 이야기했다.
투라리미아는 극히 드문 질병이지만, 벼룩이나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밖에서의 활동 시 긴 팔을 입거나 밝은 색의 옷을 입는 것이 좋다.  또한 애완동물 소유자는 매일 그 동물을 체크하고 벼룩제거 스프레이를 사용을 위해 수의사와 논의 할 수도 있다고 충고했다. (홍승환)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2005학년도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2006.11.15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 이사장 윤경숙)는 지난 11월 4일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2006학년도 연례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행사를 가졌다. ..
“민유선 위원 자격 여부 선관위 소관 아니다” 2006.11.15
일부에서 ‘뉴햄프셔 거주자인 민 위원 자격없다’ 지적 노인회장이자 이번 선관위원으로 활동중인 민유선 노인회장의 자격 시비에 대해 선관위는 “선관위의 소관사항이..
MA주 고양이에서 야토병 발생 2006.11.15
MA 공중보건부(DPH)는 3일 툴러리미아(tularemia: 야토병)의 사례를 고양이 한 마리에서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툴러리미아라는 병은 드물지만 잠재적으로..
미국 복음주의자 연합회장 헤거드 목사 동성연애 시인 2006.11.15
미 복음주의자 연합회장 테드 헤거드 목사가 자신의 성적인 부도덕성(sexual immorality)에 대해 시인했다고 AP는 6일 보도하였다. 헤거드 목사의 이..
이민서류 신청료 인상 2006.11.15
미이민국(USCIS)은 시민권 신청료를 비롯한 각종 이민 신청료를 내년 인상할 예정이다. 이민국 에밀리오 곤잘레스 국장은 아직 인상분이 결정되지 않았지만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