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워너 상원 정보위원장 "북한, 우크라이나전 개입 증거 발견 못해"
22일 EMS가 주최한 소수민족 언론 대상 기자회견서 밝혀
??????  2024-10-22, 21:25:09 
마크 워너 상원외교위원장(사진 = EMS)
마크 워너 상원외교위원장(사진 = EMS)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마크 워너 연방 상원 정보위원장(민주, 버지니아)은 "일부 보고된 바와 달리, 북한 군대가 우크라이나 내에 직접적으로 참전하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22일 EMS가 주최한 소수민족 언론 대상 기자회견에서 워너 상원의원은 "정보 당국이 북한 군대가 러시아나 우크라이나에 배치되었다는 보도를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고 있으나, 현재로서는 그런 증거가 없다"고 보스톤코리아의 질문에 답했다.

워너 의원은 "만약 북한이 군대를 공식적으로 보낸다면, 이는 중대한 지정학적 사건으로 간주될 수 있다"며 "러시아는 이미 군대 손실이 크고 병력 부족 상황에 처해 있어, 북한 군대가 투입될 경우 전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워너 의원은 2024년 미국 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국제적인 선거 개입과 인공지능(AI)의 악용에 대해 경고했다. 특히 러시아, 중국, 북한, 이란 등이 허위 정보와 딥페이크 기술을 통해 미국 선거를 방해하려는 시도에 집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워너 의원은 이번 선거에서 소셜미디어 플랫폼들이 2020년에 비해 콘텐츠 관리 인력을 크게 축소했다고 비판하며, X(구 트위터)와 같은 플랫폼은 소유주가 허위 정보를 퍼뜨리고 있다고 일론 머스크를 겨냥했다.

그는 "선거 전후 72시간 동안의 허위 정보 확산이 가장 큰 위험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며, 시민들이 의심스러운 정보를 접했을 때는 반드시 선거 관계자와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민주주의에 대한 신뢰를 지키기 위해 모두가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NYT 마지막 조사도 해리스·트럼프 48% 동률…"해리스에 불리" 2024.10.25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일을 열 하루 앞둔 막바지까지 초..
미국, 북한군 파병 러시아에서 확인, 우크라이나엔 아직 2024.10.23
(로마·브뤼셀=연합뉴스) 신창용 정빛나 특파원 =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23일(현지시간) 북한의 러시아 파병 사실을 ..
마크 워너 상원 정보위원장 "북한, 우크라이나전 개입 증거 발견 못해" 2024.10.22
마크 워너 연방 상원 정보위원장(민주, 버지니아)은 "일부 보고된 바와 달리, 북한 군대가 우크라이나 내에 직접적으로 참전하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는 발견..
바이든 "보험가입자 약국 피임약 무료"…대선 앞두고 보험보장 확대 2024.10.21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에서는 내년부터 약국에서 판매하는 콘돔, 사후피임약 등도 의료보험 보장 대상에 포함돼 여성들이 사실상 이를 무료로 이용할..
"서명하면 100만 달러 추첨" 제안 머스크, '불법 선거운동' 논란 2024.10.21
미국 대선에서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불법 선거운동 논란에 휩싸였다.뉴욕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