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마시는 맥주가 왜 최고로 맛있는 걸까?
보스톤코리아  2008-10-17, 01:21:19 
맥주에는 무기 염류나 비타민 등이 많이 들어 있다.

우리가 운동을 하여 땀을 흘리거나 오줌을 배출하면 땀이나 소변과 함께 무기 염류 성분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되는데 우리의 몸은 자연스럽게 무기 염류를 보충하려고 하고 그렇기 때문에 운동 후 맥주를 마시게 되면 빠져나간 무기염류를 보충할 수 있어, 맥주가 더욱 맛있게 느껴지고, 많이 마시게 되는 것이다.

스페인 그라나다 대학 연구팀은 실제로 운동 후 맥주 한잔이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25명의 학생을 섭씨 40도의 기온에서 기진맥진해 질 때까지 격한 운동을 시킨 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게는 맥주 약 500ml를, 다른 그룹에게는 같은 양의 물을 마시게 했다. 그 결과 수분 보충 면에서 맥주를 마신 그룹이 물을 마신 그룹에 비해 더 나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연구팀은 맥주의 탄수화물 성분이 운동으로 빠져나간 열량을 보충하고 맥주의 거품은 갈증을 빨리 가라앉히는 역할을 한다고 보고 했다.

김수연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환절기 감기 조심 하세요. 2008.10.17
가을이란 이름이 무색할 만큼 무덥더니 지난 며칠 동안 비가 내린 후 갑자기 추워졌다. 그 탓에 사람들이 감기의 위험에 노출되어 감기에 걸리거나, 증상이 조금이라..
가을 보약, 말린 나물로 만든 요리 2008.10.17
햇볕에 바싹 말린 채소와 버섯은 영양분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오랫동안 보관해도 변하지 않으므로 넉넉히 만들어두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지·호박·무·..
운동 후 마시는 맥주가 왜 최고로 맛있는 걸까? 2008.10.17
맥주에는 무기 염류나 비타민 등이 많이 들어 있다. 우리가 운동을 하여 땀을 흘리거나 오줌을 배출하면 땀이나 소변과 함께 무기 염류 성분이 몸 밖으로 빠져..
뉴잉글랜드, 가을엔 무엇을 할까 2008.10.17
뉴잉글랜드란 미국 동부지역의 메사추세츠, 코네티컷, 뉴햄프셔, 로드아일랜드, 벨몬트의 5개 지역으로 이루어져 있는 지역을 말한다. 이 뉴잉글랜드 지역은 미국 내에..
詩가 있는 세상 - 야채사(野菜史) 2008.09.15
야채사(野菜史) 고구마, 가지 같은 야채들도 애초에는 꽃이었다 한다 잎이나 줄기가 유독 인간의 입에 단 바람에 꽃에서 야채가 되었다 한다 맛없었으면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