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폐지 후 MIT 올해 신입생 아시안47% 차지 충격
MIT입학처장, 대법원 어퍼머티브액션 폐지로 신입생 다양성 훼손
어퍼머티브액션, 사실상 지금껏 아시안에게 커다란 불이익 증명
??????  2024-10-03, 17:32:40 
매사추세츠 공대가 미국 대학 중 올해 신입생 구성통계를 처음 발표하면서 커다란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신입생의 절반에 근접하는 학생들이 아시안 학생이기 때문이다
매사추세츠 공대가 미국 대학 중 올해 신입생 구성통계를 처음 발표하면서 커다란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신입생의 절반에 근접하는 학생들이 아시안 학생이기 때문이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어퍼머티브액션이 사라진 후 첫 MIT 입학생 구성에서 아시안이 전체 47%를 차지해 충격을 던져 주고 있다. 이 제도가 지금껏 입시에서 아시안 학생들에게 과도히 불리하게  작용했음을 드러낸 것이다. 

매사추세츠공과대학은 신입생 구성 통계를 미국 대학 중 처음으로 21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대법원의 어퍼머티브액션 폐지 판결 이후 학생들의 다양성이 과거에 비해 훨씬 낮아졌음을 시사했다.

또한 이것이 아시안 학생들의 희생을 담보로 이루어진 것이란 것을 간접적으로 인정한 셈이 됐다. 
MIT 스투 시밀 입학처장은 신입생 중 흑인, 히스패닉, 아메리카 원주민, 태평양 섬 출신은 전체 16%로 예년의 25%에 대폭 감소했다고 밝혔다. MIT는 이번 다양성 감소가 대법원의 어퍼머티브 판결에 따른 것이라고 직접적 원인으로 지목했다. 

올해 1,102명의 신입생 중 아시안은 전체 47%로 절대 다수를 차지했으며 백인 학생들은 37%였다. 라티노는 11%, 흑인은 5%에 그쳤다. 전체 인원 중 여성이 50%로 남학생 47%에 비해 많았다. 전체 67%는 공립학교 출신이었고, 사립학교 출신은 21%였다.

시밀 입학처장은 “우리는 (대법원의 판결로) 소수인종과 소규모 나라출신의 학생들의 입학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으며 입학 결과에서 그대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MIT에 이어 하버드 등 다른 명문대학에서도 아시안 학생들의 비율이 가장 높아질 경우 향후 이에 대한 논란이 다시 부각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하버드는 아직 입학생 구성 자료를 발표할 준비가 안되어 있다고 밝혔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시민협회, 한인회 아시안 커뮤니티와 함께 순항 2024.10.03
시민협회를 중심으로 한 한인사회는 22일 지난 12년간 시행해온 AAPI 선상 크루즈에 참여해, 매사추세츠 주내 아시안 커뮤니티와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A..
무산 될 뻔 했던 내년 미주체전, 달라스서 개최 2024.10.03
2025년 개최되는 제23회 전미주한인체육대회(이하 미주체전)의 개최지가 텍사스 주 달라스로 변경됐다. 지난 8월 24일 라스베가스 골드코스트호텔에서 열린 재미국..
AA폐지 후 MIT 올해 신입생 아시안47% 차지 충격 2024.10.03
어퍼머티브액션이 사라진 후 첫 MIT 입학생 구성에서 아시안이 전체 47%를 차지해 충격을 던져 주고 있다. 이 제도가 지금껏 입시에서 아시안 학생들에게 과도히..
한미예술협회 연례 모금 만찬 9월 8일 개최 2024.10.03
보스턴 한미예술협회의 연례 모금 만찬이 오는 9월 8일(일)에 워터타운에 위치한 모세시안 센터(Mosesian Center for the Arts)에서 열린다...
보스톤 집값 드디어 꺾였다 2024.10.03
사상 최고가 기록갱신 행진을 벌이던 보스톤 집값이 마침내 내림세를 기록하며 향후 집값 하락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그레이터보스톤부동산중개인연합(GBAR)의 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