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아일랜드 한인회 주최 노인회 오찬 모임 가져
보스톤코리아  2014-06-09, 13:36:20 
로드아일랜드 한인회(회장 이동문)에서는 지난 3일 30여명의 한인 노인들을 초청해 오찬 모임을 가졌다
로드아일랜드 한인회(회장 이동문)에서는 지난 3일 30여명의 한인 노인들을 초청해 오찬 모임을 가졌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박에바다 기자 = 로드아일랜드 한인회(회장 이동문)에서는 지난 3일 30여명의 한인 노인들을 초청해 오찬 모임을 가졌다. 

한인 노인들은 오찬과 함께 이강원 교수의 북한 방문 체험담에 이어 정한웅 웹 디자이너의 로드아일랜드 한인회 웹사이트 디자인에 관한 프리젠테이션을 들었다. 

프리젠테이션 이후 노인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이동문 한인회장은 앞으로 웹 디자인 설정을 노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중점에 두겠다고 발표했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회보발행에도 더욱 신경 쓰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노인회원들은 새로 단장한 웹사이트(www.rikorean.org)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북한 방문기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준 이강원 교수가 추가 강연을 할 정도로 노인회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이 날 이 한인회장은 2014년을 ”로드아일랜드 효의 도시 원년의 해"라는 설정과 함께 매년 연말에 효자/효부 시상식을 거행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 한인회장은 “2세들에게 우리 문화에서 가정공동체와 효도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를 자연스럽게 깨닫게 해줄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끝까지 자리를 지킨 노인회원들은 다가오는 브라질 월드컵에서 뛸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모임을 마쳤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치과 치료로 불우한 지구촌 돕는다 2014.06.09
‘Dentists for Humanity’ 단체 나서 해외 클리닉 설립, 치과전문의 이용가능
신영 작가 10여년 쏟아낸 가슴앓이 책으로 출간 2014.06.0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재미교포 작가 신영 씨가 최근 수필집 2권과 시집 1권을 출간해 한국 서점가에 선보이고 있다.신영 작가의 글..
로드아일랜드 한인회 주최 노인회 오찬 모임 가져 2014.06.0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박에바다 기자 = 로드아일랜드 한인회(회장 이동문)에서는 지난 3일 30여명의 한인 노인들을 초청해 오찬 모임을 가졌다. 한인..
최문기 미래부 장관 재미과기협 방문 동포 과학기술자 격려 2014.06.0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이 버지니아 주 비엔나 소재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회장 이명종, KSEA) 본부를 방문..
매사추세츠 주지사 후보들 아시안 참모 극소수 2014.06.09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매사추세츠 주지사 출사표를 낸 후보들 중 아시안 계 선거참모를 보유한 후보는 많지 않으며 심지어 아시안 선거 참모 수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