詩가 있는 세상 - 열애
보스톤코리아  2007-12-22, 23:05:30 
열애
신달자(1943~)

손을 베었다
붉은 피가 오래 참았다는 듯
세상의 푸른 동맥 속으로 뚝뚝 흘러내렸다
잘되었다
며칠 그 상처와 놀겠다
일회용 밴드를 묶다 다시 풀고 상처를 혀로 쓰다듬고
군것질하듯 야금야금 상처를 화나게 하겠다
그래 그렇게 사랑하면 열흘은 거뜬히 지나가겠다
피 흘리는 사랑도 며칠은 잘나가겠다
내 몸에 그런 흉터 많아
상처 가지고 노는 일로 늙어 버려
고질병 류마티스 손가락 통증도 심해
오늘 밤 그 통증과 엎치락뒤치락 뒹굴겠다
연인 몫을 하겠다
입술 꼭꼭 물어뜯어
내 사랑의 입 툭 터지고 허물어져
누가봐도 나 열애에 빠졌다고 말하겠다
작살내겠다.

해설내게 오는 상처와 고통을 오히려 힘껏 껴안아 본 적이 있는가. 이 시가 그렇다. 상처를 겪어야 내 몸이 얼마나 축복 받았는지, 세상이 얼마나 따스한 품이었는지 이 시가 우리를 깨닫게 한다. 모든게 그렇다. 상처는 마음의 무감각을 일깨우고, 진정한 사랑과 감사를 알게한다. 내게 오는 상처마저도 온전히 나의 것이라는 것을, 이 따뜻한 시의 물살에 뺨을 가만히 적셔보라. 이 시가 당신 편이다. 고통을 해제하고 평안을 준다.
신달자 시인은 경남 거창 출생. [현대문학] 추천으로 등단, 시집으로 <봉헌문자><겨울축제><모순의 방><시간과의 동행><아버지의 빛><열애>등이 있고, 장편소설<물위를 걷는 여자> 산문집<백치애인>등 다수가 있다. 대한민국문학상, 한국시인협회상, 시와시학상 등을 수상했다.
신지혜. 시인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같은 영화 다른 생각 '왕의 남자' 2007.12.22
왕의 남자  2005년 작 감독 : 이준익 주연 : 감우성, 정진영, 이준기, 강성연 -------------------------------..
이번주 영화 - Alvin and the Chipmunks 2007.12.22
우린 노는 물이 달라! 제대로 불량한 힙합 전사들이 온다! LA의 유명한 음반사 로비. 도시 외곽 숲 속의 나무에서 살아가던 다람쥐 앨빈, 사이먼, 테..
詩가 있는 세상 - 열애 2007.12.22
열애 신달자(1943~) 손을 베었다 붉은 피가 오래 참았다는 듯 세상의 푸른 동맥 속으로 뚝뚝 흘러내렸다 잘되었다 며칠 그 상처와 놀겠다 일회..
2007년 한인사회 10대 뉴스 2007.12.22
1.  조승희 버지니아테크 총격사건 4월의 마지막을 우울하게 만들었던 사건. 버지니아테크 총기 살해범이 한국인 조승희임이 밝혀지면서 한인사회는..
연휴에 문여는 한인 상점들 2007.12.22
연말 연시가 다가오는 12월이다. 크리스마스 휴일이나 새해를 맞이하는 1월 1일 연휴에 이용할 수 있는 한인 상점들을 나열해 본다. 이밖에 업소들은 www.b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