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미국 성장률 대폭 하향
보스톤코리아  2007-11-25, 01:57:05 
FRB 밝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위원들은 지난 10월의 금리 인하를 '구사일생'(close call)이라고 표현했으며 내년 경제 성장률이 하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일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공개한 10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록에 따르면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위원들은 1명의 위원을 제외하고 일제히 금리 인하에 동의했으며 금리 인하 조치를 '구사일생'이라고 묘사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회의록에 따르면 "대부분의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위원들은 미국 경제가 하강될 것으로 예상되고 금리 인하를 통해 심각하게 위축되고 있는 경제에 보호막을 제공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금리 인하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나 캔사스시의 토마스 회니히 연방은행 총재는 금리 인하에 반대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인플레이션을 더 잘 관리하기 위해 금리 정책을 더 굳건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고 회의록은 전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미국의 내년 경제 성장률을 기존 전망치보다 큰 폭으로 하향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내년 경제 성장률을 지난 6월의 2.5~2.75%에서 1.75~2%로 대폭 내렸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위원들은 일반적으로 "신용 시장이 여전히 위험에 노출돼 있으며 신용 시장의 추가 악화나 예상밖 대규모 상각(redemption) 같은 충격으로 투자 신뢰도는 더욱 떨어뜨리는 반면 미국 경제의 침체 위험은 급격히 키울 수 있다"고 진단했다.

전홍수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팁(Tip) 가이드 라인 2007.11.25
미국의 팁은 보편적으로 반드시 지급해야 하는 부분이다. 그러나 팁의 액수가 서비스에 따라 다르므로 누구에게 얼마나 주어야 하는지 손님 입장으로서는 결정하기 힘들..
프레디맥 사상최대 손실 2007.11.25
주가 29% 하락, 서브프라임 사태 확대되나 미국내 제2위 모기지 업체인 프레디맥이 사상 최대 분기 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힘에 따라 서브프라임 모기지에 대..
내년 미국 성장률 대폭 하향 2007.11.25
FRB 밝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위원들은 지난 10월의 금리 인하를 '구사일생'(close call)이라고 표현했으며 내년 경제 성장률이 하향할..
골드만삭스 전성시대? 2007.11.25
서브프라임 부실 사태에도 실적 높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인한 신용위기는 메릴린치와 씨티그룹의 최고경영자(CEO)가 교체되는 등 월가뿐 아니라 세계..
브라질 80억 배럴 원유 발견 2007.11.25
국제 석유 시장의 판도가 뒤바뀔 듯 석유가격이 배럴당 100불에 육박하는 현 시점에, 브라질의 남동 해안에서 엄청난 양의 원유와 천연가스가 발견되어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