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스포츠' 테마 식당 인기 상승
보스톤코리아  2007-06-19, 17:59:01 
'야오밍 식당', 내년 5월에 베이징에 문 열어


중국 출신으로 미국 NBA에서 활동하고 있는 야오밍의 경기를 여러 사람들과 함께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야오밍' 식당이 상하이에 이어 내년 5월경 베이징에 상륙할 예정이다. 현재 베이징에서는 야오밍식당처럼 식사도 하고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거나  직접 즐기는 스포츠를 테마로 한 식당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 테마 식당은 해외에서는 보편화되어 있는 편이지만 베이징에는 아직까지 많지 않은 편. 그러나 2008 베이징올림픽이 다가 옴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스포츠 테마 식당이 문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04년 스웨덴의 탁구선두 도니크 월드너(DONIC J.O.WALDNER)는 탁구를 테마로 한 웨이징루이뎬이라는 식당을 열었다. 식당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베이징올림픽 개막식 카운트다운 전광판이며, 눈에 띄는 곳마다 탁구 선수복으로 장식했다. 또 중요한 경기가 있을 때마다 식당에서 경기를 방영한다. 이 식당의 지배인 리씨는 "이 식당은 도니크 월드나와 그의 동업자, 스웨덴의 유명한 아이스하키 선수가 2008 베이징올림픽 시장의 잠재력을 보고 베이징에 문을 열였다"고 말했다. 또 한 곳은 축구팬을 위한 '첸시웬치우미'식당. 이 식당의 매니저는 "이 곳을 찾는 손님들은 대부분 축구팬으로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손님이 가장 많다"며"중요한 유럽 리그경기가 있는 날이면 경기가 아무리 늦게 시작해도 경기를 보기 위해 식당을 찾는 손님들로 붐빈다"고 말했다. 식당 내부에는 커다란 축구공이 놓여져 있으며 식당의 한 구석에는 약 60~70평방미터 크기의  미니축구장과 골대가 설치되어 있다. 또 직원들은 모두 축구복을 입고 음식을 서빙하며 음식명도 축구 용어를 활용해 색다른 맛을 더한다.

온바오 베이징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야구] 메츠 방출 박찬호, 휴스턴에 새 둥지 2007.06.19
미국프로야구 뉴욕 메츠에서 방출된 박찬호(34)가 휴스턴 애스트로스에서 `제2의 야구 인생을 열어가게 됐다. 박찬호의 국내 매니지먼트사인 팀61은 12일 박찬호..
바지 한 벌 한인 소송 판사, 법과 여론의 심판대에 2007.06.19
▲ (상) 법정에서 나오고 있는 정씨 부부 ▲ (하) 이번 사건이 발생했던 워싱턴의 정씨부부 세탁소. 바지 한벌을 잃어버린 한인 세탁소를 상대로 6백7십..
베이징 '스포츠' 테마 식당 인기 상승 2007.06.19
'야오밍 식당', 내년 5월에 베이징에 문 열어 중국 출신으로 미국 NBA에서 활동하고 있는 야오밍의 경기를 여러 사람들과 함께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기업도 짝퉁? 중국기업이 외자기업으로 둔갑 2007.06.19
외국 투자기업 대상 세면감면 혜택 때문 최근 중국에 있는 일부 기업들이 세금절약 등의 이유로 가짜 외국투자기업으로 변신하는 사례가 빈번하다고 중국 외국투자기..
금융 시장 변동 “날 과대평가해서 생긴일” 2007.06.19
앨런 그린스펀 전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은 시장이 자신의 발언에 영향을 받아 움직이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자신이 과대평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12일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