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둘레가 노인들의 비뇨증세와 관련
보스톤코리아  2007-06-19, 11:46:20 
노인들에게 있어 허리사이즈의 증가가 하부 비뇨기증상과 성기능 감소와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비뇨기과 협회에서 발표되었다. 코넬의대 스티브 카플란 박사는 허리사이즈가 심장병과 당뇨의 위험 증가와 같은 소위 대사 증상의 한 요소라고 말하면서 이러한 대사 증상의 여러요소가 진행될수록 비뇨기능과 성기능 장애와 같은 골반 기능 장애가 악화되는것이 분명한 사실이다라고 덧붙였다. 그의 연구진들은 허리둘레가 전립선의 크기와 골반기능장애 정도의 예상지표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검사해보았는데 중간 이상의 배뇨기능장애를 가진 평균 62세 88명의 남성 허리사이즈를 나누어 본 결과 30-36인치, 36-40인치,40인치 이상의 허리사이즈가 늘어날수록 전립선의 크기, 배뇨증세 , 발기 부전 그리고 사정 능력 장애가 증가하였음을 발견하였다. 캐플란 박사는 기자회견에서 이번 연구결과는 연구진들도 놀라게 할 정도의 분명한 결과로 허리둘레의 증가가 남성의 건강, 배뇨와 사정기능의 감소와 연관이 있는것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고 말하면서 비만 남성이 골반 기능장애의 위험이 크고 특히 허리둘레를 측정해 봄으로써 위험의 정도를 쉽게 진단할 수 있을것이라 밝혔다.

김아람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산후우울증은 아빠도! 2007.06.19
영화배우 브룩쉴즈같은 유명인사들이 자신의 산후 우울증의 경험을 고백하면서 산후우울증은 최근들어 더 이상 숨기는 병이 아니게 된 듯 보인다. 그러나 아빠들의 우울증..
가족들과 함께 가볼만한 바다 2007.06.19
Wingaersheek Beach Gloucester의 Wingaersheek Beach는 많은 구조 요원, 잔잔한 파도, 스넥 바 그리고 주차장이 바닷가에서..
허리둘레가 노인들의 비뇨증세와 관련 2007.06.19
노인들에게 있어 허리사이즈의 증가가 하부 비뇨기증상과 성기능 감소와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 비뇨기과 협회에서 발표되었다. 코넬의대 스티브 카플란 박사는..
현대자동차, 베라크루즈로 싸구려차 이미지 깨뜨려 2007.06.19
현대자동차가 미국 진출 21년만에 고급차의 반열에 들어서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8일 현대자동차가 올해 출시된 고급 SUV '베라크루즈'를 통해 지난..
현대, 기아자동차 '올해 최고의 차'에 5종류 뽑혀 2007.06.19
아제라, 산타페, 앙투라지, 세도나, 소렌토 부문별 1위 차지 아제라, 산타페, 소렌토 등 현대, 기아자동차 제품들이 4일 미국의 시장조사전문회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