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아 양 ‘나의 꿈 말하기 대회’ NE대표로 선발
보스톤코리아  2007-05-05, 03:28:41 
▲ 심사를 맡은 강상철(보스톤), 김지영(우리뿌리), 노혜선(천주교), 오인식(퀸지), 김희몽(로드아일랜드) 교장                  


제 3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지역 대표 선발대회에서 윤상아(9학년 북부보스턴 한국학교)양이 우승을 차지, 뉴잉글랜드 지역 대표로 선발됐다.
재미한국학교 NE협의회가 28일 개최한 나의꿈 말하기 대회에는 박수임(7학년,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곽소영(5학년, 뉴햄프셔 한국학교) 등 세 명이 참가해 경쟁을 벌였다. 협의회는 심사에 공정을 기하기 위해 참가 학교가 아닌 다른 5개 한국학교 교장 선생님들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오인식 퀸지 한국학교 교장은 심사평을 통해 세 명 모두 열심히 준비하고 발표해줘 대표를 결정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말하고 학생들의 발표력과 준비성, 시간제한 등 여러 가지 심사 기준을 참고하여 대표를 선발했다고 말했다.
이번 지역 대표로 선발된 윤상아 양은 오는 8월 2-4일까지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는 제 3회 전미 나의 꿈 말하기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 대회에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산하 미국 전역의 13개 지역 대표 학생들과 아시아, 유럽, 오세아니아 지역 등 4개 지역 대표 등 17명 등이 참가한다.
5학년부터 12학년까지 참가할 수 있는 나의 꿈 말하기 대회는 금년이 세 번째 행사로 지역 대표로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항공료와 숙박비, 주미대사 표창장이 주어지는데 참가 자격과 원고 준비하는 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홈페이지(www.naks.org)를 이용하면 된다.

장명술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MIT 풍물패 “우리” 콘서트 2007.05.05
MIT 풍물패 "우리"가 오는 5월 12일 토요일에 콘서트를 갖는다.   "우리" 풍물패는 그동안 MFA와 Peabody Essex Meseu..
어포더블 의료보험 베일 벗었다 2007.05.05
커먼웰쓰 초이스 5월 1일부터 가입 시작 정부 보조를 받는 저소득층을 제외한  연 가계소득이 연방 빈곤선 300%이상인 중·저소득층을..
윤상아 양 ‘나의 꿈 말하기 대회’ NE대표로 선발 2007.05.05
▲ 심사를 맡은 강상철(보스톤), 김지영(우리뿌리), 노혜선(천주교), 오인식(퀸지), 김희몽(로드아일랜드) 교장    &nb..
한국문화와 아이리쉬 문화가 만날 때 2007.05.05
보스톤 한인교회 한국문화 축제 브루클라인소재 보스톤 한인교회(담임 이영길 목사)가 브루클라인 지역의 유명 행사로 자리매김한 한국문화축제를 오는 5월 12일..
노인회 봄 씨앗 판매 2007.05.05
보스톤 한미 노인회(회장 민유선)는 노인회보 지상마켓을 통해 쑥갓, 열무, 깻잎 등 봄 씨앗을 판매한다. 이 씨앗들은 한국에서 도착한지 얼마되지 않은 것으로 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