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상원, 이라크 철군조건 전비법안 가결
보스톤코리아  2007-04-02, 02:41:20 
조건부 전비법안은 내주 쯤 상하 양원 전체회의에서 최종 표결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


미국 상원은 27일 이라크 주둔 미군 철수를 조건으로 한 전쟁비용 부담 법안을 가결했다.
상원은 이날 오후 공화당의 상원 세출위 간사인 태드 코크란(미시시피) 의원이 마련한 조건부 전비법 수정안 처리 문제와 관련,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 전쟁에 추가 1216억 달러의 전비를 투입하느냐를 놓고 지난 이틀간 난상 토론을 벌인 끝에 찬성 50, 반대 48표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조건부 전비법안은 내주 쯤 상하 양원 전체회의에서 최종 표결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상원은 2주 전 거의 유사한 내용의 법안을 표결에 부쳤으나 통과에 실패했었다.
이번 표결은 특히 23일 원내 다수파인 민주당이 공화당의 강력한 반대를 무릅쓰고 하원에서 이라크 주둔 미군 대부분을 늦어도 내년 9월까지 철수시키는 것을 조건으로 한 전비 법안을 통과시킨데 이어 취해진 조치여서 주목된다.
당시 하원은 총 1240억 달러 규모의 전비 법안을 218대 212의 근소한 표차로 통과시킴으로써 추가 파병을 계획 중인 부시 대통령에게 적지 않은 정치적 타격을 입혔다.
그러나 조지 W 부시 대통령은 의회에서 통과된 어떠한 전비법안도 추가 파병에 반대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거부권을 행사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확인하는 시점에 이뤄진 것이어서 의회와 백악관 간 첨예한 대치가 예상된다.
공화당 보수 강경 의원들은 민주당이 정치적 목적에서 이라크 전쟁비용 예산 지원을 무작정 지연시키려 하고 있다고 맹비난하고 있다.

연합뉴스=특약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프랑스 세계최초로 유에프오(UFO) 파일 공개 2007.04.02
“이것은 세계 최초다”라고 우주공학자 자크 파트네는 말했다. 프랑스가 UFO(미확인물체)에 대한 자료들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자료는 프랑스..
부시, 미군철수 법안 거부권 행사하겠다 2007.04.02
부시 대통령이 이라크내 미군철수 시일을 정한 조건부 전비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할 것을 명백히 하였다고 28일 AP 통신은 보도했다. 이번 발표는 부시 대통령..
미국 상원, 이라크 철군조건 전비법안 가결 2007.04.02
조건부 전비법안은 내주 쯤 상하 양원 전체회의에서 최종 표결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 미국 상원은 27일 이라크 주둔 미군 철수를 조건으로 한 전쟁비용 부담..
영구 우표, 새 디자인 공개: 미 독립의 상징 '자유의 종' 삽입 2007.04.02
미국의 독립 선언에 사용되었던 자유의 종(Liberty Bell)의 이미지가 삽입된 '영구 우표'가 나온다. 보스톤 글로브는 26일 각 우편업계들이 모인 내셔..
존 에드워드, 야망인가 헌신인가? 2007.04.02
부인 유방암 재발에도 대선활동 지속 존 에드워드(John Edwards) 전 민주당 상원의원이 부인의 유방암의 재발에도 대선 출마를 포기하지 않을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