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 주 사형제도 폐지
보스톤코리아  2011-03-12, 21:32:18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일리노이 주가 사형제도를 폐지하면서, 사형제도 없는 미국 내 16번째 주가 됐다. 지난 9일, 팻 퀸 일리노이 주지사는 사형제도 폐지 법안에 최종 서명했다.

퀸 주지사는 “현재 사형 집행 대기 중인 사형수 15명은 가석방 없는 종신형으로 감면 된다”고 밝혔다.

일리노이 주 의회는 지난 1월 초, 10여 년 간의 논란 끝에 사형제도 폐지 법안을 최종 승인하고 퀸 주지사에게 이관했으나 주지사 서명까지 두 달이 소요 됐다.

퀸 주지사는 “사형제도 폐지는 말 그대로 삶과 죽음 사이의 선택이었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도 결정하기 힘든 일이었다”면서 “그러나 역사를 거역할 수 없었다. 양심에 따라 서명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우리가 경험한 대로 사형수가 무죄로 밝혀지고 차별적인 사형 선고가 내려지는 일들이 있어 왔다”며 “무고한 사람을 사형에 처할 가능성이 존재하는 한 사형제도는 폐지 되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국인 2/3, 미국 잘못된 길로 가고 있어 2011.03.12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미국인 64%가 미국이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나왔다. 지난 9일 로이터가 발표한 여..
관타나모 기지 군사재판 재개 2011.03.12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쿠바 관타나모 기지에 수감된 테러 용의자들에 대한 특별 군사재판의 동결을 해제하면서 2년 만에..
일리노이 주 사형제도 폐지 2011.03.12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일리노이 주가 사형제도를 폐지하면서, 사형제도 없는 미국 내 16번째 주가 됐다. 지난 9일, 팻 퀸 일리노이 주지..
팍스 뉴스의 글렉 벡 인기 하락세 2011.03.12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미국의 대표적인 보수논객으로 엄청난 수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글렌 벡의 인기가 최근 시들해지면서 위기를 맞고 있다고..
30년 만에 미군 체력 시험 강화 2011.03.05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미군이 30년 만에 기초 및 전투 체력 시험을 강화하기로 했다. 미군에서 중요한 훈련소의 하나로 꼽히는 포트잭슨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