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영사관 확장 이전, 같은 뉴튼 빌딩 8층으로
총영사관 한인사회 단체장 초청 연말 간담회
??????  2024-12-19, 16:49:36 
18일 체스넛 힐 총영사관저에서 열린 연말모임에서 장인숙 한인회 이사장이 장영수 한인회장(2번째)과 데이즈리 변호사(세번째)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18일 체스넛 힐 총영사관저에서 열린 연말모임에서 장인숙 한인회 이사장이 장영수 한인회장(2번째)과 데이즈리 변호사(세번째)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보스턴 총영사관이 내년 중 현재 뉴튼에 위치한 빌딩내 2층에서 8층으로 확장 이전할 예정이다. 김재휘 총영사는 18일 체스넛힐에 위치한 총영사관저에서 열린 한인사회 단체장, 한인회 임원 및 이사 초청 연말 간담회 자리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김 총영사는 “이전 후에는 훨씬 더 넓은 공간에서 총영사관 업무, 한인 사회 행사 및 각종 활동을 훨씬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재휘 총영사는 “한국이 엄중한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총영사관은 여전히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에 연말을 맞아 단체장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예년 송년 간담회와 달리 와인 등 주류는 준비되지 않았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5월에 예정된 피바디에섹스박물관(PEM) 한국관 재개관과 관련한 논의가 핵심을 이뤘다. 김병국 예술협회 회장은 “피바디에섹스 박물관의 재개관은 한인사회의 요구와 노력으로 이뤄졌지만, PEM이 재개관을 위한 기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인사회가 이에 함께 적극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야기의 물꼬를 텄다. 

이에 양미아 시민협회 이사장은 “이번 재개관 모금운동에는 한인단체 전체가 참여해야 한다. 이를 위해 내년 1월 12일 오후 4시 보스톤 한인교회(브루클라인, MA)에서 모임을 갖고 논의를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올해 말 임기를 다하는 장영수 회장은 “한인회는 지역 협의회 전체를 연결하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특히 2,3세들의 구심점으로서도 중요성이 크다”며 “차기 한인회장이 결정될 때까지 임시 한인회장으로서 차질없는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장인숙 한인회 이사장은 장영수 한인회장과 한인회를 위해 무료 변론을 제공한 데이즈 리 변호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11월 PCE물가 전년대비 2.4%↑…"예상보단 안나빠" 시장 안도 2024.12.20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중시하는 인플레이션 지표가 11월 들어서도 둔화세를 멈추고 정체된 모..
쫓겨났던 하버드에서 다시 의대 교수가 된 박 교수의 비결 2024.12.19
박기범(미국명 Kee Park) 하버드 의대 교수는 신경외과 전문의지만 의대에서 가르치는 과목은 글로벌 헬스다. 대부분의 한인이라면 북한을 한번도 가보지 못했겠지..
총영사관 확장 이전, 같은 뉴튼 빌딩 8층으로 2024.12.19
보스턴 총영사관이 내년 중 현재 뉴튼에 위치한 빌딩내 2층에서 8층으로 확장 이전할 예정이다. 김재휘 총영사는 18일 체스넛힐에 위치한 총영사관저에서 열린 한인사..
시민협회 1회 문어워즈, 한인사회 및 아시안계 8인에게 전달 2024.12.19
뉴잉글랜드 시민협회(회장, 린다 챔피언)는 15일 보스톤 북동쪽 로렌스에 있는 제이슨 바비큐에서 한인사회 각 방면에 기여한 8인을 선정해 제 1회 문어워즈를 수여..
이대 보스턴 동창회 2025년 장학생 문호 활짝 2024.12.19
이화여자대학교 보스턴 동창회 (회장 공정원)에서는 2025년도 장학생 모집 문호를 활짝 열고 꿈과 비전을 지닌 젊은 학생들의 장학생 신청을 받고 있다. 이대 동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