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코로나19 경기부양 '독자안' 행정명령 오늘 서명"
보스톤코리아  2020-08-08, 15:17:00 
 (워싱턴=연합뉴스) 송수경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 독자적인 지원책을 담은 행정명령을 발동할 예정이다.

뉴저지주 베드민스터에서 머물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과 의회 간 합의가 실패함에 따라 이날 오후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해 타격을 입은 미국 국민에게 재정 지원을 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것이라고 로이터통신이 백악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이번 행정명령이 코로나19 실업수당에 대한 내용이라고 전했다.

이 당국자는 로이터통신에 "의회의 무대책 속에서 대통령은 어려움에 부닥친 미국 국민을 돕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30분 베드민스터의 개인 리조트에서의 기자회견을 가질 것이라고 백악관이 오전 추가 일정을 공지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기자회견에서 행정명령 관련 언급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민주당과 추가 부양책을 합의하지 못하면 독자적인 지원책을 담은 행정명령에 주말까지 서명하겠다고 압박한 바 있다.

행정명령에는 연말까지 급여세를 유예하고 추가 실업수당을 연장하는 것을 비롯, 학자금 융자, 세입자 강제퇴거 중단 등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민주당이 이 중요한 구호책을 인질로 삼는 것을 지속하면 나는 대통령 권한에 따라 미국민이 필요로 하는 구호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행정명령 서명은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 마크 메도스 백악관 비서실장과 민주당 일인자인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의 회동이 협상 타결 없이 결렬된 가운데 이뤄지는 것이다.

hanksong@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코로나19 환자 500만명 넘긴 미국, 5개 주서 40% 이상 나와 2020.08.09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5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미국 감염자의 40% 이상이 캘리포니아..
트럼프 실업급여 혜택 등 4개 행정명령 서명 2020.08.08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바이러스 부양법안의 협상 결렬 후 단독적으로 4개의 행정명령에 8일 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임시적 실업급여, 급여세 유예 등을 통해 수백..
"트럼프, 코로나19 경기부양 '독자안' 행정명령 오늘 서명" 2020.08.08
(워싱턴=연합뉴스) 송수경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 독자적인 지원책을 담은 ...
"꿈 많이 꾸는 '렘수면', 폭식 등 섭식 장애도 관여" 2020.08.07
렘수면(REM sleep)은 빠른 안구 움직임이 관찰되는 수면 단계로, 하룻밤 자는 동안 보통 5~7차례 나타난다.분명히 잠을 자는데도 뇌파는 각성 상태와 비슷해..
코로나바이러스 지원 법안 협상 결렬 2020.08.07
민주당과 공화당을 대표한 백악관 측의 코로나바이러스 경기부양책 협상이 7일 결렬됐다. 양측은 당초 7일까지 타결하기로 합의했었다.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지원법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