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외국 신입생 9월 하버드 캠퍼스에 등교 불가
온라인 수업 학생들에 비자 발급 불허하는 연방법
한국 하버드 합격자들은 온라인 수업 또는 휴학 선택
보스톤코리아  2020-07-22, 19:53:56 
외국 출신 하버드 신입생들은 올 가을 학교 캠퍼스 등교가 불가능해질 전망이라고 하버드측이 21일 밝혔다. 

연방법은 외국 유학생들이 온라인으로만 미 대학 수업에 등록하는 것을 허용치 않고 있는 가운데 하버드가 올 가을학기 모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을 결정하면서 외국인 학생들에게 피해가 돌아간 것이다. 

하버드 대학 라케시 쿠라나 학장은 21일 미국 일반 학생 비자 규정에 따라 신입 외국학생들은 비자발급을 받지 못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내 하버드 신입 학생들은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가을학기를 시작하거나 7월 31일까지 가을학기 등록을 미룰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 쿠라나 학장은 연기를 신청한 학생들은 향후 복귀하는 학기에는 기숙사 제공을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버드는 학생들이 휴학하는 경우 기숙사 제공을 보장하지 않고 있다. 많은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의 경우 휴학을 고려하고 있지만 이 경우 재정보조를 중단하거나 몇 학기 휴학하는 등의 단점이 뒤따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7월초 하버드대학은 가을학기 40%의 학생들만 캠퍼스에 복귀하도록 하며 모든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다고 밝혔었다. 캠퍼스에는 신입생들과 일부 졸업반 학생들이 복귀하며 나머지 학생들은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게 된다. 

국토부는 올 봄 학교들이 예상치 못한 바이러스 사태로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했을 때 외국 학생들의 경우 미국내에 거주할 수 있도록 예외적으로 허용했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온라인에 등록한 외국학생들의 경우 미국 입국을 불허하겠다고 공표했으나 반발이 거세자 곧 철회했었다. 

쿠라나 학장은 이메일에서 외국 신입생들의 캠퍼스 복귀를 위해 온오프라인수업을 병행하는 혼합수업을 고려했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가 예측불허인 상황에서 이는 현명하지 못한 방법인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학교 당국은 외국학생들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고 추후 미 당국이 국경을 봉쇄할 경우 발이 묶일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주정부 무보험자 코로나바이러스 무료검사 보장 2020.07.23
매사추세츠 보건부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검사로 인해 무보험자에게 과다한 비용 및 코페이 청구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현재 연방정부의 가족우선코로나바이러스대응..
하버드, 외국 신입생 9월 하버드 캠퍼스에 등교 불가 2020.07.22
하버드 9월 외국 출신 신입생들은 올 가을 학교 캠퍼스 등교가 불가능해질 전망이라고 하버드는 21일 밝혔다. 연방법은 외국 유학생들이 온라인으로만 미 대학 수업에..
주지사 "세입자 축출 및 주택 압류 중단" 법 10월까지 연장 2020.07.22
8월 18일로 만료되는 세입자 축출 및 주택 압류 중단법이 60일 더 연장된다. 찰리 베이커 주지사는 21일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다음달 18일 연장되는..
매사추세츠 18일 17명 사망, 177 신규확진자 2020.07.18
매사추세츠 주에서는 18일 하루 17명이 사망했으며 177명의 신규확진자가 발생했다. 누적 사망자는 8,201명, 주 전체 누적 확진자는 106,664명으로 집계..
코로나바이러스 특수 케이프코드 여름철 렌트하우스 불티 2020.07.18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케이프코드 여름철 렌트하우스들이 전례 없는 특수를 누리고 있다. 지난 6월 8일 2단계 경제 재개가 시작되고 호텔 및 단기 렌트가 허용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