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부 한인단체 6일 하버드대 앞에서 대규모 시위
뉴잉글랜드 지역 한인회 및 한인단체 참여
뉴욕과 뉴저지 등 동북부 한인회에서도 참가
보스톤코리아  2021-02-25, 17:53:02 
동북부 한인회 연합회는 2월 17일 뉴저지 펠팍 위안부 기림비 앞에서 규탄 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신영)
동북부 한인회 연합회는 2월 17일 뉴저지 펠팍 위안부 기림비 앞에서 규탄 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신영)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뉴잉글랜드지역 한인회와 동북부지역 한인회 연합회 등은 3월 6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 케임브리지 하버드 대 정문에서 마크 램지어 교수의 논문 철회 등을 요구하는 대규모 대면 시위를 개최한다. 

이번 시위에는 매사추세츠 한인회를 비롯한 뉴앵글랜드지역 한인회, 한인 단체 그리고 뉴욕, 뉴저지 한인회 등까지 모두 참여할 예정이어서 상당한 규모의 시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보스톤에 위안부 소녀상 기림비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위홉(WeHope) 임원진 일부도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 

서영애 회장은 “현재 지역 한인단체들과는 밀접하게 접촉하고 있고 많은 분들이 참가 의사를 밝혔다”고 밝혔다. 서 회장은 여성단체들과 꾸준히 접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한인들의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일부 한인들은 23일 우번 소재 한인회관을 찾아 집회에 참여의사를 밝히고 한인회비까지 납부하는 적극성을 보였다. 

뉴튼에 거주하는 이 모씨는 “이번 위안부 관련행사에는 반드시 참여할 예정” 자세한 행사일정을 보스톤코리아에 문의하기도 했다. 그러나 한 독자는 댓글에서 “취지는 이해되고 공감하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해 우려스럽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학계에서도 램지어 교수 논문의 부당성에 대해 지적하는 움직임이 점차 커지고 있다. 미국 백악관 고위 법률고문 출신인 리처드 페인터 미네소타대 로스쿨 교수는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교수의 '위안부 망언'과 관련해 "법치에 위협이 된다"며 트위터로 사임을 요구했다. 

페인터 교수는 이번 논문과 관련해 여러 기사들을 적극적으로 트윗하며 램지어 교수를 비판하고 있다. 또한 연합 뉴스에 따르면 게임이론으로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에릭 매스킨 하버드대 경제학 교수도 마이클 최 UCLA교수가 주도한 램지어 교수 비판 연판장에 서명했다. 보스톤칼리지의 타이펀 쇤메즈 보스턴컬리지 경제학 교수도 램지어 교수의 논문에 문제를 제기했다.

마크 램지어 교수는 현재 위안부 관련 논문, 관동대지진 관련 논문 등을 왜곡하는 등 일본 제국주의 역사를 미화하는 작업을 해왔던 것이 드러나고 있다. 미스비시가 하버드 법대에 출연한 기금으로 일본법과 경제를 가르치는 석좌교수로 임명돼 하버드에 재직해오고 있다. 

editor@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1]
정말 걱정됩니다.
2021.02.25, 23:21:30
1. 팬데믹 상황에서 모이는 것이니 그 어느 때보다 더 철저하게 계획 세우고 주정부에서 정해놓은 Covid19 가이드라인에 맞추어서 행사를 진행했으면 합니다. 쉽게 말하면, 모이지 말라고 할때 모이는 것이기에 하나라도 잘못하면 한인은 물론, 모든 동양인들까지도 다 욕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예전 한국식인 "주먹구구식"으로 행동하지 말아야 할것입니다.
3. https://www.mass.gov/info-details/covid-19-travel-order
타주에서 사람들이 참가하러 온다니 위에 링크를 참고하고, MA주에서 정해놓은 타주 주민 이동 규정을 지켜야 할것입니다. "몇시간 있다가 다시 갈껀데? 무슨 상관이야?" 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오지 말았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헛발질, 반칙, 불법등등을 저지르면서 성장한 한인회를 보면서 제발 무사히 욕 안먹고 잘 행사를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90년대부터 지금까지 한인회를 지켜본 1인으로 참....걱정 많습니다...)

한인회및 이 행사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람이라는 마음으로 정말 잘 치뤘으면 좋겠습니다.
IP : 73.xxx.17.136
이메일
비밀번호
미국, 코로나 집단면역 도달 시점은 언제?…CNN "이르면 6월" 2021.02.26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지난해 12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미국이 언제쯤 집단면역을 달성할 수 있을지를..
미 "사우디 왕세자가 카슈끄지 살해 승인" 기밀보고서 공개 2021.02.26
(워싱턴=연합뉴스) 류지복 임주영 특파원 = 미국 국가정보국(DNI)은 26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암살을 무함마드 빈살만 사우디..
동북부 한인단체 6일 하버드대 앞에서 대규모 시위 [1] 2021.02.25
뉴잉글랜드지역 한인회와 동북부지역 한인회 연합회 등은 3월 6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 케임브리지 하버드 대 정문에서 마크 램지어 교수의 논문 철회 등을 요구하..
매스주 공립학교, 4월 주 5일 대면수업 복귀 2021.02.25
찰리 베이커 주지사와 제프 라일리 초등교육부 장관은 23일 주내 공립학교 주 5일 대면 수업 복귀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일부 학군들도 3월 중순 또는 4..
보스톤한미예술협회 시조 경연 대회 개최 2021.02.25
보스톤한미예술협회(회장 김병국)는 보스턴 조각가인 앤디 모어라인의 한국 수석(水石)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목조 조각전에 전시될 시조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참가를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