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해변 수영하던 여성 백상어 공격에 사망
보스톤코리아  2020-07-28, 23:01:20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메인주 해안에서 수영을 하던 60대 여성 1명이 백상아리(great white shark)에 물려 숨졌다.

백상아리는 영화 '조스'에 등장한 최상위 바다 포식자로, 메인주에서 상어 공격에 따른 사망 사건이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뉴잉글랜드 지역에서는 3번째다. 

메인주 해양 경찰은 28일 기자회견을 열고 백상아리의 공격으로 뉴욕시 주민 줄리 딤페리오 홀로워치(63)가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홀로워치는 전날 오후 3시 30분께 메인주 베일리 섬 해변에서 딸과 함께 수영을 즐기다 백상아리에게 불의의 공격을 당했다.

사고 현장 인근에서 카약을 타던 피서객 2명은 홀로워치가 상어의 공격을 받는 장면을 목격하고 그를 해안가로 끌어냈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의료진이 응급 처치를 했지만 바로 숨졌다. 

해경은 상어 이빨 조각을 확인한 결과, 홀로워치를 공격한 상어가 백상아리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경은 "상어의 이번 공격은 매우 이례적이지만, 유사한 사건이 다시 일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해경은 사고 현장 부근에서 순찰 활동에 나섰고, 주민들에게 상어를 목격할 경우 즉각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메인 주정부는 베일리 섬 인근 수심이 깊은 지역에서 수영을 금지했고, 상어의 먹이가 되는 물개나 물고기 떼가 출현하는 곳에서 물놀이를 피해달라고 요청했다.

애리조나 주립대학의 상어 전문가인 제임스 설리코프스키 박사는 미국 북동부의 뉴잉글랜드 지역에서 상어 공격 사건이 발생한 것은 "놀랍고도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그는 상어가 물개 떼를 쫓아 메인주 북쪽 해안으로 올라오고 있고, 지난 26일 메인주 핍스버그 해안에서 상어에 물린 물개 사체가 발견됐다면서 피서객의 주의를 당부했다.

일반적으로 상어들은 케이프코드 지역에서 주로 발견되며 동북부에서는 상어들이 출몰하는 가장 북쪽이었다. 영화 죠스도 케이프코드 인근 낸텃킷 섬에서 촬영한 것이다.  

 jamin74@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하원 외교위원장 후보, 한국전 종전선언 결의안 지지서명 2020.07.29
한국전 종선선언 결의안에 하원 외교위원회 랭킹 2위이자 차기 연방하원 외교위원장 후보로 알려진 브래드 셔먼(민주, 캘리포니아)의원이 24일 지지를 서명했다. 셔먼..
미 주택보유율 2008년 이래 최고 2020.07.29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인 상황에서 미 주택보유율이 2008년 이래 최고로 치솟았다. 센서스국의 28일 발표에 따르면 2/4분기 주택보유율은 67.9%을 기록, 전..
메인 해변 수영하던 여성 백상어 공격에 사망 2020.07.28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메인주 해안에서 수영을 하던 60대 여성 1명이 백상아리(great white shark)에 물려 숨졌다.백상아리는 영..
WHO "코로나19 모든 계절 좋아하는 신종" 결론 2020.07.28
세계보건기구(WHO)가 더위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수그러들 것이라는 기대를 일축했다.인플루엔자 등 계절에 영향받는 여타의 호흡기..
의료계, 매사추세츠 코로나바이러스 증가세에 우려 2020.07.28
매사추세츠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율이 지난주부터 소폭 증가하자 의료계는 미국 전역에서 일고 있는 2차 유행이 매사추세츠에도 오는 것이 아닌가 우려를 표했다. 보스톤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