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동물원과 미용실 등 이렇게 달라진다
1단계 비즈니스 재개 알아야 할 것들
미용실은 예약자만, 동물원 시간대별로 티켓 구입
보스톤코리아  2020-05-24, 23:24:46 
매사추세츠 주에서 유일하게 개장한 사우스윅스 동물원은 시간대별로 예약을 받아 방문객 수를 줄이고  일방통행으로 거리두기를 했다.
매사추세츠 주에서 유일하게 개장한 사우스윅스 동물원은 시간대별로 예약을 받아 방문객 수를 줄이고 일방통행으로 거리두기를 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25일, 3개월여 만에 다시 1단계 사업체 영업이 재개된다. 미용실, 이발소, 동물원, 세차장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화 또는 인터넷 예약을 통해야 한다. 

주정부는 1단계 사업을 재개하는 이들 사업체들은 반드시 고객들의 방문 시간과 전화번호 등 고객정보를 확보하도록 했다. 밀접하게 접촉이 일어날 수 있는 비즈니스의 경우 접촉자의 연락처를 알아 추후 역학조사관이 빠르게 추적, 격리, 치료에 이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스몰비지니스들이 고객의 어떤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지는 불분명하다. 동물원 같은 경우 동물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추적할 수 있도록 정보를 기록한다고만 되어 있다. 미용실과 세차장의 경우 고객의 이름과 방문 날짜와 시간을 기록하도록 했다. 

제조업 및 일반 사무실들도 일반 방문자를 기록해야 하며 물건을 배달하는 사람까지 기록해야 한다. 다만 실험실과 건축현장은 의무조항이 없다. 

일부 레크리에이션 사업체들의 경우 이미 고객들로부터 정보를 받고 있다. 화이트워터 래프팅투어와 집라인 캐노피 투어 등은 웨이버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찰리먼트 소재 버크셔 이스트 마운틴 리조트(Berkshire East Mountain Resort)는 과거부터 이름과 주소 전자 웨이버 등을 예약시 수집해왔다. 

미용실도 거의 예약으로만 방문하기 때문에 그리 새로운 일은 아니다. 그러나 워크인을 허용하던 이발소나 현금만 받던 일부 미용실은 어려움이 없는 것만은 아니다. 

동물원의 경우, 주정부는 최대 수용인원 20%의 방문객만 수용해야 하며 시간대 별로 티켓을 구입토록 해 방문객들이 그 시간대에만 입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따라서 미리 이와 같은 웹사이트와 시스템을 구축하지 못한 주뉴잉글랜드(Zoo New England)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프랭클린파크 동물원과 스톤햄 동물원의 재개를 연기했다. 동물원 측은 이같은 시스템이 마련되는 데로 통지하겠다고 웹사이트에 밝혔다. 

동물원 측에 따르면 시스템이 구축되면 회원들과 방문객들은 온라인으로 티켓을 예약해야 하며 방문 시간대 및 이름 주소 등의 정보를 기입해야 한다. 

멘든에 위치한 사우스윅스 동물원(Southwick’s Zoo)은 25일부터 문을 열며 예약은 시간대별로 가능하다. 아이스박스, 대형 가방, 음식물 등은 반입이 불가능하다.

hsb@bostonkorea.com
 

동물원 내부는 일방통행 표시를 통해 한쪽으로만 방문객들이 움직이도록 했다
동물원 내부는 일방통행 표시를 통해 한쪽으로만 방문객들이 움직이도록 했다
 
동물원 내 모든 의자와 식탁은 접근을 금지시켰다
동물원 내 모든 의자와 식탁은 접근을 금지시켰다
 
마스크를 끼고 방문한 동물원 그래도 동심은 즐겁다
마스크를 끼고 방문한 동물원 그래도 동심은 즐겁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메모리얼데이 해변 개장, 알아둘 것들…. 화장실 문 당분간 안열어 2020.05.25
메모이리얼데이부터 MA주 해변 방문이 가능해졌다. 해변에 가기 위해서는 선스크린과 타월, 깔개 또는 해변의자 등은 기본이지만 이제는 마스크까지 더해져야 한다. 주..
코로나 시대, 동물원과 미용실 등 이렇게 달라진다 2020.05.24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온라인 팀 = 25일, 3개월여 만에 다시 1단계 사업체 영업이 재개된다. 미용실, 이발소, 동물원, 세차장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화..
미주리서 코로나19 감염 미용사, 손님 84명 머리 손질 2020.05.24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미국 미주리주(州)의 한 미용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채 84명의 손님을 받아 머리를 했다고..
4월 모게지 미납율 기록적으로 치솟아 2020.05.23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따른 실업률이 높아지면서 4월 모기지 미납율이 기록적으로 폭증했다. 워싱톤포스트에 따르면 4월 한달 주택 모기지를 미납한 주택자금 대출자들은..
푸드스탬프 EBT카드 온라인에서도 구매 가능 2020.05.23
푸드스탬프를 받아 EBT카드를 소지한 사람들도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베이커 주정부는 연방 농산부(USDA)의 허락을 받아 푸드스탬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