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추세츠 세번째 플루 사망 여아, 아시안으로 밝혀져
보스톤코리아  2019-02-19, 21:19:52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미들섹스 카운티 여아가 플루로 인해 사망했다고 주 보건청이 19일 확인했다. 주 보건청에 보고된 이 여아는 4세의 로웰 거주 아시안어메리칸으로 아버지는 캄보디아 프놈팬 출신이다. 

올해초 프레밍햄 거주 4세 아동과 밀포드 거주 중학생 아론 재너스가 모두 플루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었던 것에 이어 주내 세번째 어린이 사망자다. 지난해 플루 사망자가 1명이었던 것에 비해 올해 플루가 심각함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미 질병통제센터(CDC)에 따르면 매해 약 1만2천명에서 5만6천명 가량이 플루 합병증으로 사망하고 있으며, 이 통계를 매사추세츠에 적용시 해마다 약 250에서 1천 100여명이 플루 합병증으로 사망하고 있다. 지난 시즌 미국내에서는 총 185명의 어린이가 플루로 사망했었다. 

주 보건부에 따르면 유사 플루 증세 또는 플루 증세로 인한 입원이 지난 몇주 동안 급증했다. 플루는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한다. 특히 심장과 뇌 또는 근육조직에 염증을 유발하거나 체내 기관의 작동을 중지시키도 한다. 호흡기 감염은 폐혈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보건부는 올해 풀루가 지난해에 비해 훨씬 만연하고 심각한 증세를 일으키고 있다며 플루백신의 효력이 아주 뛰어나므로 플루백신을 접종하고 손을 자주 씻을 것을 권했다. 

hsb@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애플, 아이폰 시대 종언…서비스와 기술을 판다 2019.02.21
애플이 주력 사업이던 아이폰에 대한 의존을 탈피하고 새로운 미래 '먹거리'인 서비스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조직개편과 구조조정 및 대규모 ..
연준 금리인상 끝난건 아냐 경제 좋으면 연내 인상 2019.02.21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지난달 잠정 중단했던 금리인상을 재개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또다른 긴축 카드인 보유자산 축소는 올해 말 종료..
매사추세츠 세번째 플루 사망 여아, 아시안으로 밝혀져 2019.02.19
미들섹스 카운티 여아가 플루로 인해 사망했다고 주 보건청이 19일 확인했다. 올해초 프레밍햄 거주 4세 아동과 밀포드 거주 중학생 아론 재너스가 모두 플루로 인한..
忞 (민·문) 2019.02.18
성령(聖靈)이 친히 우리 영(靈)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후사(後嗣)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
자작나무와 Jon Carter Covell 박사 2 2019.02.18
- 자작나무의 이름은 영어로 Birch tree라고 부른다.- 개마고원에서는 봇나무라고 부른다. - 일본에서는 신라를 백목(白木)이라고 쓰고 시라기로 발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