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들을 위한 가을 축제 열린다
보스톤총영사관 주최 첫 한인 가을축제
영화, 클래식음악, 한식, 문학 그리고 포럼까지
보스톤코리아  2018-07-12, 20:51:47 
9월 열리게 되는 <코리아위크>에서는 문학행사, 음악행사, 한식행사, 그리고 영화상영 등이 준비되어 있다. 사진은 행사 관련 참여가 예상되는 사람 또는 단체
9월 열리게 되는 <코리아위크>에서는 문학행사, 음악행사, 한식행사, 그리고 영화상영 등이 준비되어 있다. 사진은 행사 관련 참여가 예상되는 사람 또는 단체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뉴잉글랜드지역 한인들을 위한 가을 축제가 9월 열린다. <코리아 위크>로 명명한 가을 축제는 9월 26일 국경일 행사부터 시작해 월요일부터 29일 토요일까지 진행된다. 로드아일랜드에서는 이에 앞선 21, 22 양일간 축제가 진행된다.  

보스톤총영사관이 한인사회 주요단체장을 6일 뉴튼 소재 총영사관으로 초청해 설명회를 가진 <코리아위크> 자료에 따르면 이번 보스톤 행사는 문학행사, 스타쉐프 초청 한식 시연행사, 영화, 클래식 연주회, 전문가 초청 북미회담 관련 포럼 등으로 구성된다. 로드 아일랜드에서도 영화상영 및 한식 행사가 개최된다. 

지금껏 한국의 날 등 한인 축제는 한인회등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나 보스톤 한인회가 회장 부재로 사라진 현재의 상황을 감안해 총영사관이 그 공백을 메우게 된 것으로 보인다. 사실상 보스톤총영사관이 주최하는 첫 한인 가을축제다. 

2018 코리아 위크 일정표
2018 코리아 위크 일정표
 
총영사관은 9월 26일 개천절 리셉션을 시작으로 행사를 시작하지만 이 행사는 매사추세츠 정가, 외교관 그리고 한인사회 주요 단체장들을 대상으로만 진행된다. 한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는 9월 27일 목요일 행사부터다. 하버드대 데이비드 맥캔 교수와 이바나 이 한국문학 교수 그리고 한미예술협회가 공동으로 한국문학 행사를 갖는다. 장소의 선정에 따라 일반인에게 개방하거나 추첨제로 입장권을 배부할 예정이다. 

27일에는 국내 유명 쉐프를 초청, 사찰음식 및 고급 한식 시연 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에는 한인들에게 추첨제로 입장권이 배포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방법은 추후 공지된다. 

보스톤총영사관 권성환 부총영사는 “많은 동포들이 참여해서 즐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이번 행사가 마련됐으므로 한인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하지만 일부 행사는 제한적인 입장권만 배포 될 수 있다고 밝혔다. 

28일 오후 6시에는 버클리음대에서 영화 <우리들> 상영회를 갖는다. 또한 28일 오전 9시 30분부터는 하버드 케네디 스쿨 벨퍼센터에서 외교 전문가를 초청해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 관련 서울포럼을 개최한다. 두 행사는 추첨 공개 또는 일반 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위크의 피날레는 화음보스톤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연주가 담당한다. 9월 29일 토요일 오후 텁스대 그라노프 뮤직센터에서 6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연주회는 일반인들에게 추첨제로 입장권을 배포하게 될 전망이다. 

로드아일랜드에서는 21일 토요일 로드아일랜드 커뮤니티칼리지(CCRI) 강당에서 영화 ‘국제시장’을 상영하며 22일 로드아일랜드 한인회관에서 한식행사가 진행된다. 

보스톤총영사관측은 아직도 일부 행사 장소 등이 구체화되지는 않았다며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밝히겠다고 말했다. 

editor@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새로바뀐 이민추방재판 통지 가이드라인 2018.07.16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추방당하는 과정은 Notice to Appear 또는 NTA 라고 불리는 추방재판 출석 통지서를 받으면서 시작됩니다. 추방 대상자를 수사하거나..
매장 절도 (Shoplifting), 이렇게 대처하세요! 2018.07.16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신경 쓸 일이 한둘이 아닙니다. 재고 정리하랴, 손님 응대하랴, 직원 관리하랴, 매출 계산하랴,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한인들을 위한 가을 축제 열린다 2018.07.12
뉴잉글랜드지역 한인들을 위한 가을 축제가 9월 열린다. 로 명명한 가을 축제는 9월 26일 국경일 행사부터 시작해 월요일부터 29일 토요..
“MA경찰들도 랜섬웨어에 당했다” 2018.07.12
사이버범죄 전문가 최경식 보스톤대학(BU) 교수는 지금까지 최소 3개의 매사추세츠 경찰서가 랜섬웨어(ransom ware)에 당해 돈을 지불하고 암호화된 데이터를..
한미노인회 메인주 캐비지 아일랜드 나들이 2018.07.12
한미노인회가 메인주 캐비지 아일랜드(Cabbage Island)로 나들이를 6월 29일 다녀왔다. 노인회원들은 배위에서 캐비지 아일랜드 주위경치를 구경하고 랍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