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시위 장기화 갑부들 미국으로 이주한다
보스톤코리아  2019-08-15, 20:35:42 
13일 홍콩 공황에서 시위대와 경찰이 충돌하고 있다
13일 홍콩 공황에서 시위대와 경찰이 충돌하고 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홍콩의 반송환법 시위가 두 달 넘게 지속되자 홍콩의 갑부들이 주거지를 미국으로 옮기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4일 보도했다. 

뉴욕의 한 부동산 업체가 최근 들어 홍콩의 갑부들로부터 고급 주택과 사무실 임대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SCMP는 전했다.

홍콩 갑부들이 장기간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는 것은 물론 홍콩의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고, 미중간 갈등이 격화되자 아예 미국 이민을 고려하고 있는 것.

이들의 문의는 단순한 투자에 그치지 않고 시민권을 따 미국에 영주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SCMP는 전했다.

뉴욕에서 부동산 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에드워드 머멜스타인은 "지난 2주간 홍콩에서 모두 4건의 투자 이민 상담을 받았으며, 그들은 1000만 달러에서 1억 달러를 투자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그는 "기존의 홍콩인들은 투자에만 관심이 있었지 미국의 시민권을 따는 것에는 관심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전에는 주로 러시아,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등에서 투자 이민 문의를 받았으나 최근에는 홍콩에서 투자이민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홍콩의 갑부들이 시위로 난장판이 된 홍콩을 떠나 미국에서 편안하고 쾌적한 생활을 하고 싶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홍콩의 상황이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같은 문의는 더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그는 뉴욕에서 '원 & 온리(One & Only)'라는 부동산 업체를 25년 동안 운영하고 있다. 
한편 홍콩 시위는 지난 6월 9일부터 시작돼 두 달 이상 지속되고 있다. 

sinopark@news.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트럼프 멋대로 관세폭탄 퍼붓더니 미 경기침체 신호 뚜렷 2019.08.15
14일 뉴욕증시는 3% 이상 폭락했다. 경기침체 우려가 급부상했기 때문이다.◇ 장단기 국채수익률 역전현상 발생 : 이날 장기 국채수익률이 단기 국채수익률을 밑도는..
점점 눈길끄는 앤드루 양 2019.08.15
조 바이든 전 미국 부통령,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 등 쟁쟁한 주자들이 존재감을 과시하는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한 군소 후보가 시선을 한껏 끌어모으고 있..
홍콩 시위 장기화 갑부들 미국으로 이주한다 2019.08.15
홍콩의 반송환법 시위가 두 달 넘게 지속되자 홍콩의 갑부들이 주거지를 미국으로 옮기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4일 보도했..
연준, 10년7개월 만에 금리 내렸다…인하 사이클 아냐 2019.08.01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31일 이틀동안 진행했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마치고 기준금리를 0.25%포인트(p)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레이건 인종차별의 진실…아프리카 유엔 대표단에 원숭이들이라 불러 2019.08.01
오랜 기간 감춰져 있었던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과 리처드 닉슨 전 대통령의 인종차별적 대화가 드러났다.지난 2007~2011년 리처드 닉슨 대통령 도서관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