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법무부, 다음 주 뮬러특검 수사종료 발표 준비중
CNN 보도…러시아 스캔들 수사 마무리 징후
법무부, 북미회담 때문에 특검사안 주의해서 다뤄
보스톤코리아  2019-02-21, 20:01:59 
윌리엄 바 신임 미국 법무장관
윌리엄 바 신임 미국 법무장관
(서울=뉴스1) 강민경 기자 = 윌리엄 바 신임 미국 법무장관이 이르면 다음 주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 종료를 발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CNN이 20일 보도했다.

CNN은 사안에 정통한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 바 장관이 뮬러 특검이 수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특검 기밀 보고서의 요약본을 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라면서 이같이 전했다.

현재 뮬러 특검은 지난 2016년 대선 당시 도널드 트럼프 선거대책본부가 러시아와 결탁했는지 여부를 수사하고 있다.

이처럼 바 장관이 수사종료 발표를 준비하는 것은 2년 가까이 지속된 러시아 스캔들 수사가 거의 마무리됐다는 징후지만 정확한 수사종료 발표 시기는 변경될 수 있다고 CNN은 전했다.

그러나 바 장관이 의회에 보내는 보고서 내용의 범위와 윤곽은 분명하지 않다는 게 CNN의 설명이다. 의원들에게 제출될 내용을 준비하는 데 법무부 관리들이 얼마나 많은 시간을 들일 지도 분명치 않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2차 북미정상회담을 일주일 앞두고 있는 만큼 법무부 관리들은 이 기간 백악관의 외교적 노력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이날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 주 북미정상회담 기간에 뮬러 특검의 보고서가 나올 가능성이 있냐는 질문을 받고 "그건 새 법무장관에 달린 일"이라고 말했다.

NBC방송은 앞서 뮬러 특검의 수사가 2월 중순 안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보도했었다. 

pasta@news1.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멕시칸 바에서 MAGA 모자 친 여성 추방 수속 2019.02.27
멕시칸 술집에서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America Great Again 이하 MAGA)”모자를 쓴 한 백인 남성의 모자를 쳐서 떨어뜨린 브라질 여성이..
16개주, 트럼프 비상사태선포에 소송으로 맞서 2019.02.2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5일 국경장벽 건설을 위해 선포한 국가비상사태 후폭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16개 주정부가 트럼프 행정부에 반기를 들었고, 시..
미 법무부, 다음 주 뮬러특검 수사종료 발표 준비중 2019.02.21
윌리엄 바 신임 미국 법무장관이 이르면 다음 주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팀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 종료를 발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CNN이 20일 보도했다.C..
미중 무역협상 큰 진전, 협상단 양해각서 작성중 2019.02.21
미국과 중국이 무역협상의 핵심쟁점인 ‘구조적 개혁’ 문제에 대한 양해각서(MOU) 6건의 초안을 잡기 시작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소식통을 인용, 21일 보도했다.소식..
애플, 아이폰 시대 종언…서비스와 기술을 판다 2019.02.21
애플이 주력 사업이던 아이폰에 대한 의존을 탈피하고 새로운 미래 '먹거리'인 서비스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조직개편과 구조조정 및 대규모 ..